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서울, 천만시민의 자랑입니다. 성동도로사업소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정 발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가 드립니다. 귀하께서 응답소(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 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우선, 버스정류장에서 물벼락 맞으셔서 얼마나 황당하고 속상하셨을지 공감하며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배상에 대한 민원을 제기하셨으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음에 따라 담당자 및 행정 처리에 불신이 가중되어 상급기관에까지 민원을 제기할 수 밖에 없었던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성동도로사업소 직원의 업무태만 및 무지함 과 그 상사의 무책임함 및 불친절한 태도에 대한 서울시의 적절한 패널티를 내릴 것”에 관한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제기하여 주신 민원담당부서 상급자와 담당공무원에 대한 패널티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첫째, 민원담당부서 상급자에 대해서는 불친절하고 무책임한 민원 응대에 대하여 엄중문책하고 자체 특별교육을 실시하여 차후 이와 같은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조치하였고, 둘째. 민원담당자의 업무태만과 무지에 대해서는 해당업무에 대한 전문지식 교육을 실시하는 등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아울러, 성동도로사업소를 통해 직접 배상을 받으시려는 사항에 대해서는 서울시 도로관리과 산하 사업소 및 구청은 담당자가 기송부한 안내문과 같이 자체 배상심의 위원회를 통해 배상보험 접수 또는 불가를 결정하고 있으므로 안내문에 포함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절차를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동대문구 용두동 ‘속편한내과’ 앞 버스정류장의 동영상 및 현장방문으로 확인한 결과, 차도(아스팔트 부분)은 사업소에서 관리하고 고랑(측구) 부분은 관할구청인 동대문구청에서 관리하고 있는 사항으로 아스팔트 부분은 즉시 정비토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미향 관리단속과장 03/19 이우승 협조자 시행 관리단속과-3373 ( ) 접수 ( ) 우 04807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길 41 (용답동) / http://www.seoul.go.kr/main/index.html 전화 02-2210-1517 /전송 02-2210-1565 / mizhyang@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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