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콜센터 근무자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민님 서울시 콜센터 현장점검과 관련하여 의견주심 사항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콜센터 현장점검이 500여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3일간 긴급하게 이루어지다 보니 일부 미비한 점이 있었다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서울시에서는 콜센터 긴급 현장점검과 함께 콜센터 운영기관 및 콜센터 업체 관계자 간담회 등을 통해 콜센터내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재택근무 등 근무구조 개편, 상담석 칸막이 높이 조정, 전화기 및 헤드셋 등 상담물품의 개별 사용 등 방역에 관한 운영 가이드라인을 마련, 이에 대한 이행을 강력히 권고하였습니다. 또한, 말씀하신 대로 콜센터의 원청-하청구조의 산업특성상 상담원들이 놓인 상대적으로 열악한 근무 환경이 개선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콜센터 상담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개선점을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혹 근무하시는 콜센터에서 코로나 19에 대한 대응이 미비하거나 문제점이 있다고 생각되실 경우 업체명과 사업장 주소를 알려주시면 재점검을 통해 적극적인 방역조치 이행을 촉구하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근무환경에 대한 불안감이 크시겠지만, 마스크 착용, 상담용품 소독 등 위생 수칙을 준수하셔서 코로나 19 가 예방될 수 있도록 각별한 유의를 부탁드립니다. 서울시민이 모두 함께 코로나 19를 건강하게 이겨내기를 바라며, 시민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실무사무관 이현미 금융산업팀장 임국현 경제정책과장 03/18 이방일 협조자 시행 경제정책과-4688 (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서소문동) 씨티스퀘어 19층 / 전화 02-2133-5244 /전송 02-768-8847 / hyunlee@seoul.go.kr / 부분공개(6)
20013710
2021092823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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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정책과-46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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