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서울에너지공사 사장(햇빛운영부) (경유) 제목 투자출연기관 콜센터 코로나19 대응 강화 가이드라인 안내 1. 공기업담당관-3461(2020.3.12)호와 관련입니다. 2. 귀 공사에서 민간 위탁중인 태양광콜센터(경기도 수원시 소재 코어 커뮤니케이션) 운영과 관련하여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서울시 콜센터 운영 가이드라인’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집단감염으로 인한 업무공백이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 강화 등 이행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가이드라인 주요내용 가이드라인은 기본 가이드 라인으로서 여건에 맞게 실시 1) 예방강화 ○ 청사방역 및 개인위생·복무 관리 강화 - 청사방역 추가 실시(주 1회, 권장사항), 손소독제 및 마스크 지급, 매일 발열체크 등 - 위기경보 ‘심각’ → ‘경계’ 하향시까지 상담사 집합교육 전면 취소하고 마스크 착용 ※「집단행사 방역관리지침(중수본방대본)」,「정부·지자체 행사 운영지침(범대본)」개정(2.26) ○ 콜센터 상담원 사무공간 분리 또는 재택·교대근무 실시 - 제택근무 체계 구축을 위해 VPN(가상사설망) 회선 증설 ○ 상담사 간의 적정 이격거리(2m) 유지 - 파티션 높이를 바닥으로부터 1.5m 이상 적정높이 확보하여 비말로 인한 감염 차단 ※ 상담원의 근무 중 마크스 착용은 필요 ※ 기타 사항은 붙임의「서울시 콜센터 운영 가이드라인」참조 2) 확진자 발생시 비상 대응 폐쇄기간 최소화, 상담사 재택근무 전환, 확진자 접촉직원 격리 조치 Ⅰ) 확진환자 발생 → ° 방역당국과 협의하여 해당층 폐쇄 또는 전청사 폐쇄 ° 방역소독 실시 ° 유관기관 긴급회의 ° 투자출연기관 내 종합상황실 마련 → ° 음성안내 송출 ° 전청사 폐쇄 시 전 채널 상담 중단 후 소관부서로 착신전환 ° 해당층 폐쇄시 SNS 등 지연 안내 및 응대 간소화 → ° 전청사 폐쇄 및 방역소독 ° 해당층 직원 재택근무 또는 직원 전원 재택근무 ° 증상이 없을 경우 평상근무 Ⅱ) 의사환자 발생 → ° 해당층 폐쇄(24시간) ° 다른 공간으로 이동근무 ° 해당층 방역소독 → ° 음성안내 송출 ° SNS 등 지연 안내 ° 응대 간소화 → ° 전청사 폐쇄 시 : 직원 전원 재택근무 ° 해당층 폐쇄 시 : 해당층 직원 재택근무 ° 24시간 방역 후 정상운영 나. 시행일자 : 2020. 3. 12.(목) 붙임 : 1. 관련 공문(공기업담당관-3461) 1부 2. 서울시 콜센터 운영 가이드라인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오동규 햇빛지원팀장 이종형 녹색에너지과장 03/12 김호성 협조자 시행 녹색에너지과-7154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동) / 전화 02-2133-3568 /전송 02-2133-1019 / eastar0317@seoul.go.kr / 대시민공개
19971256
20210928232104
본청
녹색에너지과-7154
D0000039538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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