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20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 알림 1. 관련근거 가. 재난관리과-1350(2020.2.27.)호 “2010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 나. 市 재난대응과-4552(2020.2.25.)호 “2020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 알림” 2. 중증응급환자 등에 대한 구급서비스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질적 수준을 향상시켜 응급환자 소생률을 제고하기 위한 「2020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가. 기 간 : 2020. 1. 1. ~ 12. 31 나. 대 상 : 현장대응단 및 각 안전센터 구급대 다. 내 용 1) 구급활동일지 결재 시 : 품질관리담당자(장.장지호) 협조 ⇒ 소속 부서장 결재 2) 구급활동시스템상 구급지도의사 평가 결과를 개인별 확인 및 구급대원 답글 게재 3) 소방서 평가(구급품질관리 자문단 평가) - 운 영 : 매월 1회(필요시 수시 운영) - 자문단 : 구급품질관리 자문단 6명 - 내 용 : 각 소방서별 심전도 기록지 적절성 평가 등 ⇒ 매월 평가 결과 문서로 시달 및 피드백 (※ 2020년 성과평가 지표 반영) 3. 행정사항 가. (현장대응단장 및 각 안전센터장) 구급대원이 구급활동일지를 완결성 있게 작성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 및 구급활동일지 결재 시 신중히 검토하시기 바라며, 나. (현장대응단 및 각 안전센터) 소속 구급대원은 【붙임2,3】을 참고하여 구급활동일지 및 각 세부상황표 작성 철저,「119구급대원 현장응급처치 표준지침」을 상시 학습할 수 있도록 함, 붙임 1. 2020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방침서) 1부. 2. 심정지환자 품질관리 평가 세부기준 1부. 3. 구급대원 간접의료지도 평가기록지 작성지침 1부. 끝. 재난관리과장 수신자 현장대응단장,봉천119안전센터장,신림119안전센터장,난곡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장지호 구급팀장 박종현 재난관리과장 03/12 염무열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1414 ( ) 접수 ( ) 우 08833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97. 재난관리과 구급팀 / 전화 02-6981-8262 /전송 02)877-4119 / / 부분공개(5)
19967355
20210928232323
본청
재난관리과-1414
D0000039541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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