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ㆍ민원 내용 :수도요금 청구서가 종이청구서와 전자고지청구서로...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의견을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수도요금 청구서와 관련하여 건의하신 사항 잘 보았습니다. 종이청구서나 전자고지 청구서가 불편하여, 문자고지서 단독으로 수신할 수 있도록 건의하신 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요청하신 문자고지서는 모바일청구서를 의미하시는 걸로 생각되며, 현재 저희 상수도사업본부에서도 시민들께서 간편하게 요금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도록 검토 중에 있는 사안입니다. 다만,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장치 등 고지서로서 갖춰야할 형식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의 측면에서 현재 단순 문자알림과 같은 형태는 불가할 것으로 파악하였습니다. 따라서 카카오톡과 같은 앱에서 청구서를 받는 방법이나 핸드폰 문자로 발송된 웹주소를(접속무료) 통해 고지서를 확인하는 방식을 검토 중에 있으며, 시민의 편의와 행정 소요비용을 고려하여 추진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상수도 행정에 의견을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더 자세한 내용은 상수도사업본부 요금제도과 김마태(☎02-3146-1189)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무관 김마태 요금제도과장 김형규 요금관리부장 02/21 조두업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2265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전화 02-3146-1189 /전송 02-3146-1209 / kimseoul@seoul.go.kr / 부분공개(6)
19853249
20210928235753
본청
요금제도과-2265
D0000039399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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