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에 따른 무인민원발급기 조치사항 점검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에 따른 무인민원발급기 조치사항 점검 1.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128(2020.01.09.)호와 관련입니다. 2.'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20.1.13.)이후,악성코드 감염 및 개인정보유출 등 무인민원발급기의 보안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사항을 안내하였으나 2019년 12월말 기준 점검결과, 예산미확보 수량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지 못한 지자체가 있어, 점검을 실시하고자 하오니 조치결과를 1.23.(목)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조치방법 1) OS교체: 윈도우10Pro로 업그레이드 2) 유상기술지원 : 단기간내 교체불가시 ESU(Extended Security Update) 서비스 ※ 무인민원발급기 교체도 가능 나. 소요예산 : 예산확보에 어려움이 있을시, 지자체 정보화담당부서와 협의 1) OS교체 : 603,600원(OS구입 303,000원 + 설치비 300,300원) ※ Win10Pro 보유중이나 Win7으로 다운그레이드 사용중인 경우, 설치비만 부담 2) 유상기술지원 : 1년 59,400원/대(VAT포함) 다. 행정사항 1) 4개 지자체(서울,울산,충북,경북) 반드시 재검토 2)【붙임2】기취합자료 참고하여,【붙임1】업그레이드 추진계획 제출(2020.1.13.기준) ※ 민원여권과와 오-케이민원센터에서 취합제출 3. 또한, 지자체 상황에 의하여 1.13.까지 교체를 완료하지 못할 경우, 보안문제 발생에 대한 대처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하여, 개인정보 유출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서식)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추진계획. 2. (참고)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추진계획(기제출 자료). 3. 행정안전부 공문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구1-25,(민원여권과, 오-케이민원센터),(무인민원발급기 담당부서) 주무관 한동선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01/22 代박성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856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시민봉사담당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9 /전송 02-2133-0791 / dgg98@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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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서식)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추진계획.xlsx (15.63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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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참고)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추진계획(지자체12월말 기준).xlsx (27.9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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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_20.1.13.)에 따른 무인민원발급기 조치사항 점검.hwp (64 KB) ( 배포용 문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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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에 따른 무인민원발급기 조치사항 점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856 생산일자 2020-01-2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한동선 (02-2133-6469) 관리번호 D000003918740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서비스제도개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