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9906 결재일자 2019.12.17.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심민욱 박성규 12/17 정경숙 2019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보고 2019. 12.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2019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보고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를 확산·공유하여 대 시민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 하고자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행사개요 ? 일 시 : 2019. 12. 11.(수) 14:00~16:00 ? 장 소 : 시민청 태평홀 ? 참석인원 : 200여명(현장평가단, 수상자, 참석 직원 등) 총계 현장평가단 경진대회 참가기관 수상자 참석 직원 200 70 35 20 75 ? 주요 행사내용 - 민원서비스 우수사례 발표(9건) 및 시상 ※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시상식과 병행 ? 세부일정 구 분 진행시간 주 요 내 용 비고 행사전 13:30~14:00 (30‘) - 현장평가단 및 참석자 자리 배치 및 등록 - 현장평가단 평가 단말기 사용설명 사회자 1부 14:00~15:30 (90‘) - 개회 및 인사말씀 - 우수사례 발표(9개 기관, 9사례) ? 사례당 발표 각 5분~8분, 투표 1분 - 시민소통기획관 발표자 투표(평가단) 휴식 15:30~15:45 (15‘) - 문화공연, 우수사례 평가 점수 집계 서울스트링즈 2부 15:45~16:00 (15‘) - 시상식 및 기념촬영 ① 우수사례(9개 기관) ② 민원행정서비스평가 우수기관 (19개 기관) - 시민소통기획관 사회자 ?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종결과 구분 기관(부서)명 사례명 최우수상 종로구 도로명 주소 및 QR코드를 활용한 도로조명 관리 우수상 (3) 관악구 원스톱 재활통합서비스로 “3년만의 외출”이라는 기적을 만들다 서초구 전국최초 북페이백 서비스 시행 송파구 건축행정 서비스 혁신으로 ‘민간건축물 공공성 향상’ 및 ‘건축행정 통합서비스 제공’ 장려상 (5) 금천구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똑똑한 문자서비스 양천구 안전 Yes, 민원 ZERO, 예산절감 「IOT + 보안등 + 미세먼지 신호등」 양천구의 스마트한 변화 서울시복지재단 사람을 살리는 사업, 서울금융복지 강서구 지적 전산 자료 절차 개선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지상 환기구 풍향개선을 통한 보행자 불편민원 해소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요 ◆ 발표기관 : 1,2차 심사를 통과한 상위 9개 기관(9개 사례) ◆ 발표방법 : 파워포인트, 상황극 등을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 발표시간 : 파워포인트(8분), 파워포인트+상황극(8분) ◆ 평가방법 : 2차 심사점수(50%) 및 현장평가단 점수(50%)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결정 ※ 동점 발생시 현장평가단 점수에 의거 순위 결정 ? 소요예산 : ○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포상금: 9,000천원 - 최우수상(1): 200만원 / 우수상(3): 150만원 / 장려상(5): 50만원 ○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포상금: 27,000천원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 민원서비스 품질관리 및 시상,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포상금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행정운영경비, 기본경비, 일반운영비,사무관리비 붙임 1. 심사결과 집계표 1부 2. 참석자 명단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1.22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 1. 심사결과 집계표.xlsx

    비공개 문서

  • 붙임 2. 참석자 명단.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19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9906 생산일자 2019-12-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심민욱 (02-2133-6467) 관리번호 D000003892279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행정서비스제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