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추진계획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9342 결재일자 2019.12.1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심민욱 박성규 12/10 정경숙 협조 교육훈련팀장 조병건 2019년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추진계획 2019. 12.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2019년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추진계획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를 전파·공유하고,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한 우수기관을 격려하는 소통과 축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함. Ⅰ 행사개요 ? 행사개요 ? 일 시 : 2019. 12. 11.(수) 14:00~16:00 ? 장 소 : 시민청 태평홀 ? 참석인원 : 200여명(현장평가단, 수상자, 참석 직원 등) 총계 현장평가단 경진대회 참가기관 수상자 참석 직원 200 70 35 20 75 ? 주요 행사내용 - 민원서비스 우수사례 발표(9건) 및 시상 ※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시상식과 병행 ? 세부일정 구 분 진행시간 주 요 내 용 비고 행사전 13:30~14:00 (30‘) - 현장평가단 및 참석자 자리 배치 및 등록 - 현장평가단 평가 단말기 사용설명 사회자 1부 14:00~15:30 (90‘) - 개회 및 인사말씀 - 우수사례 발표(9개 기관, 9사례) ? 사례당 발표 각 5분~8분, 투표 1분 - 시민소통기획관 발표자 투표(평가단) 휴식 15:30~15:45 (15‘) - 문화공연, 우수사례 평가 점수 집계 서울스트링즈 2부 15:45~16:00 (15‘) - 시상식 및 기념촬영 ① 우수사례(9개 기관) ② 민원행정서비스평가 우수기관 (19개 기관) - 시민소통기획관 사회자 Ⅱ 세부추진계획 ? 우수사례 발표(9개 기관, 9개 사례) ○ 발 표 자 : 2차 심사결과 우수사례로 선정된 9개 기관 ○ 발표방법 : 파워포인트, 상황극 등을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 파워포인트(4개 기관, 각 8분이내), 파워포인트+상황극(5개 기관, 각 8분이내) ? 최종순위 결정 ○ 2차 심사점수(50%)와 현장평가단 점수(50%)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결정 ※ 동점자 발생시 현장평가단 점수에 의거 순위 결정 현장평가단 ○ 구 성 :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기관 직원 및 자치구 추천 시민들로 구성 ○ 평가방법 : 평가 리모콘 사용, 점수 누름(6번~10번) - 10번:100점, 9번:90점, 8번:80점, 7번:70점, 6번:60점으로 집계 ○ 평가기준 : 창의성, 시민의 편리성 및 불편감소 정도, 파급효과, 발표력 등 평가 ? 문화공연 ○ 클래식 기타 연주(서울시 공무원 동호회, 서울스트링즈), 15분 소요 ? 우수사례 및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시상 ○ 우수사례 시상 : 경진대회 당일 수상등급 결정 - 대상기관(9) : 종로구, 양천구, 강서구, 금천구, 관악구, 서초구, 송파구 서울시복지재단, 서울교통공사 - 시상내역(9) · 최우수상(1) : 시상금 200만원 및 상장수여 · 우 수 상(3) : 시상금 각 150만원 및 상장수여 · 장 려 상(5) : 시상금 각 50만원 및 상장수여 ※ 투자·출연기관은 공직선거법 제113조,제114조에 의거 시상금 지급 제외, 상장만 수여 ○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시상 - 대상기관 부문별 최우수(3) 우수(8) 장려(8) 본 청 · 사 업 소 보건복지 품질시험소 장애인자립지원과 보건의료정책과 도로교통 교량안전과 버스정책과 주택건축 도시빛정책과 건축기획과 일반행정 청년청 자치행정과 상수도 서부수도사업소 강동수도사업소 소방 노원소방서 서대문소방서 투자출연 120다산콜재단 서울교통공사 서울시설공단 자치구 영등포구 광진구 서대문구 - 시상내역 · 최우수상(2) : 시상금 각 300만원 및 상장수여 · 우 수 상(7) : 시상금 각 200만원 및 상장수여 · 장 려 상(7) : 시상금 각 100만원 및 상장수여 ※ 투자·출연기관은 공직선거법 제113조,제114조에 의거 시상금 지급 제외, 상장만 수여 Ⅲ 소요예산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 민원서비스 품질관리 및 시상,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포상금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행정운영경비, 기본경비, 일반운영비,사무관리비 Ⅳ 행정사항 ? 시상부서 및 개인 표창장 및 상장 협조 : 인사과 ? 행사 참석자에 대한 상시학습시간(2시간) 인정 협조 : 인력개발과 붙임 1.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심사대상 1부. 2.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대면심사 결과 1부. 끝 붙임 1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심사대상 발표순서 기관(부서)명 사례명 비고 1 종로구 도로명 주소 및 QR코드를 활용한 도로조명 관리 PPT+역할극 2 송파구 건축행정 서비스 혁신으로 ‘민간건축물 공공성 향상’ 및 ‘건축행정 통합서비스 제공’ PPT 3 서초구 전국최초 북페이백 서비스 시행 PPT+역할극 4 서울시복지재단 시민을 살리는 사업, 서울금융복지 PPT 5 강서구 지적 전산 자료 절차 개선 PPT+역할극 6 양천구 안전 Yes, 민원 ZERO, 예산절감 「IOT + 보안등 + 미세먼지 신호등」양천구의 스마트한 변화 PPT 7 관악구 원스톱 재활통합서비스로 “3년만의 외출”이라는 기적을 만들다 PPT+역할극 8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지상 환기구 풍향개선을 통한 보행자 불편민원 해소 PPT 9 금천구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똑똑한 문자서비스 PPT+역할극 붙임 2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대면심사 결과 순위 기관(부서)명 사례명 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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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9342 생산일자 2019-12-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심민욱 (02-2133-6467) 관리번호 D000003886534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행정서비스제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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