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부서) 선정결과 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8305 결재일자 2019.11.2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심민욱 박성규 정경숙 11/27 박진영 2019년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부서) 선정결과 보고 2019. 11.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2019년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부서) 선정결과 보고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법정, 응답소) 및 민원응대서비스 품질점검 결과(전화, 방문)를 바탕으로 2019년도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추진근거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42조(확인·점검·평가 등) ? 2019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지침(행정안전부, ’19. 2.) ? 2019년 민원행정서비스 점검·평가 계획 (시민봉사담당관-6472, ’19. 3. 18.) Ⅱ 선정개요 ? 대상기관 : 총 342개 기관(본청·사업소 294, 투자출연 23, 자치구 25) ? 대상기간(법정, 응답소) : ’18. 10. 1. ~ ’19. 9. 30.(1년) ? 평가내용(평가지표) ① 법 정 민 원: 처리기간 준수율, 처리기간 단축률 ② 응답소 민원: 신속성, 민원처리 실적, 만족도 ③ 전화/방문민원 응대: 맞이태도, 상담태도, 종결태도, 전체만족도 등 ④ 힐링프로그램 참가 실적(가점) ? 선정기관 : 총 19개 기관 ○ 포상금 : 총 2,700만원(16개 기관만 포상금 지급) - 최우수상(2) : 각 300만원 / 우수상(7) : 각 200만원 / 장려상(7) : 각 100만원 ※ 투자·출연기관(3개 기관)은 공직선거법 제113조, 제114조에 의거 포상금 지급 제외로 상장만 수여 Ⅲ 세부 배점 및 선정 결과 ? 세부 배점 평가항목 평가부문별 배점율 시 본청 및 사업소 투자 출연 자치구 복지 도로 교통 주택 건축 일반 행정 상수도 소방 ① 법정민원 처리 30% - 30% ② 응답소 민원 처리 40% 60% 70% ③ 전화/방문민원 응대 30% 40% - ④ 힐링프로그램 참가 실적 (가점) + 5% - - ? 선정결과(종합) : 총 19개 기관 ○ 총 괄 부문별(342) 최우수(3) 우수(8) 장려(8) 본 청 · 사 업 소 (294) 보건복지(41) 장애인자립지원과 보건의료정책과 도로교통(25) 교량안전과 버스정책과 주택건축(42) 도시빛정책과 건축기획과 일반행정(131) 청년청 자치행정과 상수도(22) 서부수도사업소 강동수도사업소 소방(33) 노원소방서 서대문소방서 투자출연(23) 서울교통공사 서울시설공단 자치구(25) 광진구 서대문구 ※ 법정민원, 응답소 민원 처리량 모두가 전체 기관 중 하위 50% 미만(각 62건)인 기관은 제외 ○ 최우수상 : 총 3개 기관(포상금 각 300만원) 단위 : 점 부문별 기관명 총점 평가영역 법정민원 응답소 민원 전화/방문 민원응대 힐링프로그램 참가 실적(가점) 본청·사업소(종합) 품질시험소 90.7 29.4 31.8 27.5 2 투자출연 120다산콜재단 78.4 - 42.8 35.6 - 자치구 영등포구 82.0 24.3 57.7 - - ○ 우수상 : 총 8개 기관(포상금 각 200만원) 단위 : 점 부문별 기관명 총점 평가영역 법정민원 응답소 민원 전화/방문 민원응대 힐링프로그램 참가 실적(가점) 본 청 · 사 업 소 (6) 보건복지 장애인자립지원과 83.9 27.4 30.8 25.6 0 도로교통 교량안전과 88.8 28.7 33.4 26.6 0 주택건축 도시빛정책과 85.0 27.4 32.3 25.3 0 일반행정 청년청 87.8 28.1 33.8 25.9 0 상 수 도 서부수도사업소 89.8 28.8 32.4 26.5 2 소 방 노원소방서 90.0 29.1 33.1 27.8 0 투자출연 서울교통공사 78.3 - 42.5 35.8 - 자 치 구 광진구 80.5 26.3 54.2 - - ○ 장려상 : 총 8개 기관(포상금 각 100만원) 단위 : 점 부문별 기관명 총점 평가영역 법정민원 응답소 민원 전화/방문 민원응대 힐링프로그램 참가 실적(가점) 본 청 · 사 업 소 (6) 보건복지 보건의료정책과 82.9 26.8 30.1 26.0 0 도로교통 버스정책과 81.5 24.6 32.6 24.4 0 주택건축 건축기획과 82.7 27.4 29.6 25.7 0 일반행정 자치행정과 86.0 27.5 32.4 26.1 0 상 수 도 강동수도사업소 88.4 28.9 34.1 25.4 0 소 방 서대문소방서 89.5 29.5 32.1 27.9 0 투자출연 서울시설공단 72.4 - 37.7 34.8 - 자 치 구 서대문구 80.3 24.8 55.5 - - Ⅳ 향후 계획 ? 우수기관 선정결과 각 기관 통보 : ’19. 11. 28.(목) ? 우수기관 시상식 : ’19. 12. 11.(수) 14:00, 시민청 태평홀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과 병행) 붙임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세부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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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부서) 선정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8305 생산일자 2019-11-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심민욱 (02-2133-6467) 관리번호 D000003871626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행정서비스제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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