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아이서울유 4주년 기념 -2019년 제4회 서울브랜드 포럼 개최 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9612 결재일자 2019.10.2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권선영 박옥산 김동경 10/29 박진영 협 조 소통기획팀장 노수임 교육훈련팀장 조병건 - 아이서울유 4주년 기념 - 2019년 제4회 서울브랜드 포럼 개최 계획 2019. 10.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 아이서울유 4주년 기념 - 2019년 제4회 서울브랜드 포럼 개최 계획 4주년을 맞아 서울브랜드의 의미와 향후 발전방향을 각계 전문가 및 시민과 함께 논의하는 포럼을 개최하고자 함 Ⅰ 추진 방향 ?? 서울브랜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학술적 소통과 시민참여의 장 ?? 서울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위한 전략과 방향 공유 Ⅱ 추진 개요 ?? 행 사 명 : 2019년 제4회 서울브랜드 포럼 ?? 일 시 : ‘19. 10. 30.(수) 13:00 ~ 18:00 ?? 장 소 :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 ?? 주 제 : 『Seoul Wave, 세계가 사랑한 도시 서울』 ?? 참 가 자 : 시민, 전문가 등 500여 명 ?? 주요 프로그램 구분 주제 학술발표 ?? 도시브랜드와 도시 color정책 (김종성, 김준환 청운대 교수) ?? 서울브랜드 확산을 위한 크리에이터 활용 방안 (김동성 국민대 겸임교수) ?? 문화 정체성으로 본 서울 도시 브랜드 ‘Seoul Wave’의 의미와 포지셔닝 방안 (강소영 서울디지털대 교수) ?? 서울 브랜드의 해외 마케팅 사례와 미래전략 (유승철 이화여대 교수) 특별발제 ??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키우는 브랜드 아이서울유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 ?? 한상 차림, 서울 ? 한식이 서양식 코스요리와 다른 점 (유현준 홍익대 교수/서울시 홍보대사) ?? SNS에서 서울은 어떻게 보여지는가 (한젬마 콜라보디렉터) 토크콘서트 ?? 서울브랜드의 탄생부터 글로벌 도약까지 ○ 학술발표(4개 주제) 및 특별발제(3개 주제), 토크콘서트(4명) 구 분 시간 주요 내용 연사 등록 13:00 - 13:30 개회식 13:30-13:45 축사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영상) 신원철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영상) 개회사 김원이 서울브랜드위원회 공동위원장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기조연설 13:45-14:00 서류(Seoul Wave)는 한류를 밀어줄 ‘새 물결’ 김병희(서원대 교수) 한국광고학회장 [세션1] 학술발표 좌장: 류진한(계명대 교수) 한국광고PR실학회장 14:00-14:20 도시브랜드와 도시 color정책 김종성, 김준환 청운대학교 교수 14:20-14:40 서울브랜드 확산을 위한 크리에이터 활용 방안 김동성 국민대학교 겸임교수 14:40-15:00 문화 정체성으로 본 서울 도시 브랜드 ‘Seoul Wave’의 의미와 포지셔닝 방안 서울디지털대학교 강소영 교수 15:00-15:20 서울 브랜드의 해외 마케팅 사례와 미래전략 이화여자대학교 유승철 교수 15:20-15:40 학술발표 종합토론 휴식시간 15:40-15:50 커피 브레이크 공연 15:50-16:05 공연(서울시 대표 B-boy단 갬블러크루) [세션2] 특별발제 좌장 : 김정현(중앙대 교수) 16:05-16:20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키우는 브랜드 아이서울유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 16:20-16:35 한상 차림, 서울 ? 한식이 서양식 코스요리와 다른 점 유현준 홍익대 건축도시대학 교수 16:35-16:50 SNS에서 서울은 어떻게 보여지는가 한젬마 콜라보디렉터 [세션3] 토크콘서트 좌장 : 김유경(한국외대 교수) 서울브랜드위원회 위원장 16:50-17:50 서울 브랜드의 탄생부터 글로벌 도약까지 ?김민기 숭실대 언론홍보학과 교수 ?서준원 모두의서울 브랜드창작단 단장 ?이제이 국무총리비서실 소통메시지비서관 팀장 ?김동경 서울시 도시브랜드담당관 폐회 17:50-18:00 폐회식 이혜진(한양대 겸임교수) 한국광고학회 기획이사 Ⅲ 세부 프로그램 무대 구성 : 3분할 LED스크린 8m×3.4m ○ 3분할 화면 활용 구성 ○ 현장 객석분위기 중계화면 송출 ○ 포스터 및 키비주얼 활용 ○ 시 홍보영상 식전 상영 연번 화면예시 제목 러닝타임 연번 화면예시 제목 러닝타임 1 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 03:16 2 아이서울유 이미지 영상 00:20 3 BTS ‘Live Seoul Like I Do’ 01:33 4 아이서울유 한강 버스킹, 두 시선, 광장시장 01:00 포토존 (8층 다목적홀 로비) ○ 네온사인 포토존으로 축제분위기 연출 ○ 손으로 들고 사진 찍을 수 있는 토퍼로 SNS 확산용 사진 촬영 분위기 조성 상품화 사업 전시 연계(8층 다목적홀 로비) ○ 로비 내 서울 도시브랜드 상품 전시대 설치 ○ 3개 테마의 40종 상품 전시 공연 ○ 서울시 대표 비보이단 ‘갬블러크루’ (15분) 팀명 소개 사진 갬블러크루 (Gamblerz crew) ○ 경력 : 세계적 비보이 대회 독일 “Battle of the year” 우승 등 다수 수상 ○ 공연명 : 플라이 업(Fly up) 설문 ○ 서울브랜드 포럼 만족도 및 내년 포럼에 대한 조언 등 간략 조사 Ⅳ 홍보방안 ?? 참여자 모집 ○ 모임문화 플랫폼 온오프믹스 통한 사전등록 - 신청링크 : https://www.onoffmix.com/event/196105 ○ 서울지역 대학교 대학생 대상 포럼 초청 공문 발송 ?? 온라인 홍보 ○ 서울시 대표 SNS 및 뉴스레터 ‘내손안에서울’ 노출 (뉴미디어담당관 협조) ○ 서울시 홈페이지 배너 노출(뉴미디어담당관 협조) ○ 온오프믹스 배너 광고 ○ 공모전, 취업 사이트 등 포스팅 ○ 행사 홍보 카드뉴스 제작 및 서울브랜드 SNS 게재 ?? 오프라인 홍보 ○ 포스터 제작 및 배포 - 서울지역 대학교 미디어 및 디자인 관련 학과 게시판 부착 및 홍보요청 - 포럼 현장 및 서울시청 내 게시판 부착 ○ 언론 보도자료 배포(10. 29 조간) Ⅴ 행정 사항 ?? 추진 일정 ○ 홍보 진행 : ’19. 10. 22. ~ ○ 보도자료 배포 : ’19. 10. 29.(석간) ○ 무대 세팅 점검 및 리허설 : ’19. 10. 29. ○ 행사 진행 : ’19. 10. 30. ?? 소요예산 ○ 소요예산 : 85백만 원 (추진 결과에 따라 변동 가능)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고취 및 도시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시민주도형 서울브랜드 확산, 행사운영비(201-03) ?? 관련 부서 협조사항 ○ 다목적홀 및 간담회장 사용 : 총무과 ○ 보도자료, 홍보 등 : 언론담당관/뉴미디어담당관 ○ 참석자 교육시간 인정(4시간) : 인력개발과 【붙임】1. 포럼 발표 및 토론자 명단 2. 포럼 포스터 1부. 끝. 붙임1 제4회 서울브랜드 포럼 발표 및 토론자 명단 사 진 발표자명 발표 내용 김병희 서원대 교수 (한국광고학회장) 기조연설 - 서류(Seoul Wave)는 한류를 밀어줄 ‘새 물결’ 김종성 청운대 교수 [세션 1] 학술발표 - 도시브랜드와 도시 color정책 김준환 청운대 교수 김동성 국민대 겸임교수 [세션 1] 학술발표 - 서울브랜드 확산을 위한 크리에이터 활용 방안 강소영 서울디지털대 교수 [세션 1] 학술발표 - 문화 정체성으로 본 서울 도시 브랜드 ‘Seoul Wave’의 의미와 포지셔닝 방안 유승철 이화여대 교수 [세션 1] 학술발표 - 서울 브랜드의 해외 마케팅 사례와 미래전략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 [세션 2] 특별발제 -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키우는 브랜드 아이서울유 유현준 홍익대 교수 [세션 2] 특별발제 - 한상 차림, 서울 ? 한식이 서양식 코스요리와 다른 점 한젬마 콜라보디렉터 [세션 2] 특별발제 SNS에서 서울은 어떻게 보여지는가 ■ 발표자 ■ 진행/좌장/토론자 사 진 성 명 역 할 이혜진 한양대 겸임교수 (한국광고학회 기획이사) 사 회 류진한 계명대 교수 학술발표 좌장 김정현 중앙대 교수 특별발제 좌장 김유경 한국외대 교수 (서울브랜드위원회 공동위원장) 토크콘서트 좌장 김민기 숭실대 교수 토크콘서트 토론자 서준원 모두의서울 단장 토크콘서트 토론자 이제이 국무총리비서실 소통메시지 팀장 토크콘서트 토론자 김동경 서울시 도시브랜드담당관 토크콘서트 토론자 붙임2 제4회 서울브랜드 포럼 포스터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 아이서울유 4주년 기념 -2019년 제4회 서울브랜드 포럼 개최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9612 생산일자 2019-10-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권선영 (02-2133-6192) 관리번호 D0000038476219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개발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