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신문고] 택시 보복운전에 대한 민원 응대관련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국민신문고] 택시 보복운전에 대한 민원 응대관련 안녕하세요? 택시기사의 보복운전과 택시회사 및 서울시 직원의 전화 응대관련으로 민원 주신 건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택시운전기사의 급정거 등 보복운전 항의를 위해 택시회사에 연락하였으나 회사 관계자의 불편한 언행과 이러한 행위에 대한 주의조치 요청을 위해 다시 서울시에 통화하였으나 담당 직원의 성의 없는 전화응대에 대해 많은 불쾌감을 느끼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 해당 관련자들에 대한 사실관계를 확인하였으며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민원발생을 야기한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에 따라 우선 택시회사에 대해 보복운전은 교통사고 유발로 생명까지도 위협 할 수 있기에 해당 택시기사에게 엄중주의 조치토록 하였으며 또한 당시 회사 전화 통화자에게는 친절 전화응대에 대한 교육 등을 실시하여 향후에는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엄중 경고조치를 하였습니다. 아울러 서울시 직원에 대해서는 민원에 대해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 응대를 하도록 주의를 주었으며 이번 계기를 통해 모든 직원에 대한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시민에게 다가가는 서울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최준영 택시정책팀장 윤정회 택시물류과장 10/24 김기봉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40595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동 37) / 전화 02-2133-2317 /전송 02-768-8898 / ynsb5187@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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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택시 보복운전에 대한 민원 응대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40595 생산일자 2019-10-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준영 (02-2133-2317) 관리번호 D000003845181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법무및규정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