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환불진행이 안되는 통신판매업자' 민원 관련 회신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한 물품의 일부가 누락 배송되었을 뿐만 아니라 배송된 물품도 흠집 등 사용 흔적이 있어 교환을 요청했다가 바로 환불을 요청했으나 처리가 되지 않고 오히려 누락된 물품이 배송예정이라는 안내를 받은바, 판매자의 행위가 부당하다고 판단되시어 상담 글을 주셨습니다. 이에 귀하의 상담 내용을 해당 판매자에게 알리고 확인 및 처리를 요청한 결과, 판매자로부터 환불 처리하였다는 회신이 있었습니다. 아무쪼록 귀하의 환불 요청 건이 원만하게 처리된 점 다행스럽게 생각되며, 일교차 큰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귀하의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주무관 최은희 소비자보호팀장 문주택 공정경제담당관 10/23 민수홍 협조자 시행 공정경제담당관-21994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21 더익스체인지서울빌딩 8층 / 전화 02-2133-5372 /전송 02-768-8852 / iris0804@seoul.go.kr / 부분공개(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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