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 일지(2019.10.14)

문서번호 급수운영과-20467 결재일자 2019.10.15. 공개여부 부분공개(7) 주무관 급수설비팀장 급수운영과장 결 재 김희자 박장진 10/15 채재일 협 조 교육 일지(2019.10.14) 교육일시 2019.10.14.(월) 16:30~17:30 교 관 급수운영과장 교육대상 총 28명중 27명(대휴1) 교육제목 관련 및 공직기강 확립 등 교 육 내 용 ㅁ점검대상 : ‘19년 집행 근무지 내 국내 출장여비 - 1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이행 철저 ▣ 공무원으로서 지켜야 할 공사간의 의무 및 품위유지, 청렴 이행에 만전을 기하기 바람. ㅁ 출ㆍ퇴근시간 준수 등 복무관리 철저 ㅁ 불요불급한 출장 자제 및 출장중 출장업무 준수 철저 ㅁ 초과근무시 저녁식사 시간후 정위치 근무 철저 ㅁ 공직자로서 품위 및 청렴의무를 손상시키는 행위 금지 ㅁ 사건ㆍ사고 발생시 신속한 초동조치 및 동향보고 철저 ㅁ 전화 및 방문민원인에게 대한 친절응대 및 신속한 처리 ㅁ 각종 시설물 및 공사장 현장점검ㆍ순찰 등 안전관리 철저 ㅁ 보안관리 철저 - 책상, 캐비넷 등 잠금장치 확인 - 도면, 계획서 등 중요서류 방치 금지 - 최종 퇴청자 전열기기 전원차단 및 보안점검 이행 2 서울시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철저 ▣ 서울특별시 공무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준수하여야 할 공정한 업무수행, 부당이익의 수수금지, 업무숙지의 의무, 이해관계자로부터의 독립성 유지, 인지된 부정행위신고 및 보고의무 등에 대한 행동기준을 규정함으로써 서울특별시민의 기본적 권익 보호 및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니 공무원 행동강령 자료를 숙지하고 이행에 만전을 기하기 바람 3 상수도 시설물 및 공사장 안전관리 철저 ▣ 상수도 시설물 및 공사장내 위험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수시 순찰 강화, 비상연락체계 유지 ▣ 비상상황 발생시 초기대응 및 유관기관 비상연락체계 유지 철저 4 전화 응대 방법 안내 ▣ 전화응대 방법 ㅁ 민원전화 응대시 명확한 목소리로 응대 ㅁ 민원인의 말을 끝까지 듣고 공감 표현 후 응대 ㅁ 문의사항에 대한 충분한 안내 및 부가적인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안내 ㅁ 공손하고 정중한 어투로 응대 ▣ 처리불가민원 발생시 응대방법 ㅁ 고객의 말을 끊지 않고 경청하는 자세 유지 ㅁ 최대한 고객의 말을 들어주되 불가능한 부분은 명확하게 설명 ㅁ 지속적인 민원 제기시 민원 시스템에 접수하여 문서로 답변 ㅁ 3회 이상 동일민원 접수시 반복민원으로 분류하여 직권종결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교육 일지(2019.10.14)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중부수도사업소 급수운영과
문서번호 급수운영과-20467 생산일자 2019-10-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희자 (3146-2143) 관리번호 D000003837847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