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지원과-22465 결재일자 2019.10.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남부수도사업소장 박현주 신민철 김지형 10/07 박영준 협 조 요금과장 이병두 현장민원과장 이연섭 급수운영과장 代서규석 시설관리과장 代권승계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고 마시는 아리수 2019년 자체 경영실적 평가 보고회(2차) 결과보고 2019. 10. 남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2019년 경영실적 평가보고회(2차) 결과보고 「2020년 경영실적평가 대비 자체 경영 평가 보고회(2차)」를 개최하여 2019년 평가항목별 실적을 분석하고, 경영실적평가 및 부진사업에 대한 대응 방안에 관하여 토의 후 그 결과를 보고드림 ?? 개최개요 ? 일 시 : 2019. 10. 1.(화) 14:00~16:00 ? 장 소 : 남부수도사업소 회의실(본관 2층) ? 참 석 자 : 21명 (소장님 및 각 과장 및 사업별 담당팀장 등) ? 보고내용 : 송배수관 정비 등 37개 세부평가 항목 추진실적(’19.9월말 기준) ?? 주요 토론내용 ? 매스미디어 활용홍보 - 지역신문에 홍보하는 방식을 적극 활용하여 홍보효과를 높이기 바라며 우리사업소에서 하는 일을 알리는 업무가 중요하니 담당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함 ?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 작년대비 추진목표가 상향되어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고 병물아리수 배포 금지, 체험투어 폐지 등으로 목표 달성하기가 쉽지 않으나 이벤트 홍보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실적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길 바람 ?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 각 과별 협조가 필요함 사항임. 기한 내 처리에 대한 담당자들의 관심이 요구될 뿐만 아니라 총괄부서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함. ? 유수율 - 올해 유수율 증가 실적이 높아 작년에 비해 추진실적이 수직상승했으나 현재 평가방식(전년대비 증가율 반영)으로는 내년에는 좋은 실적을 기대하기 어려워 평가결과가 딜레마에 빠질 수 있으므로 담당자의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함 ?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 2019년도 현재 평가결과는 부진이나 각 사업소 전자고지 가입률이 10%미만이고 사업소별 편차가 거의 없어 평가결과가 가지는 의미는 한계가 있음. 최근에는 가상계좌를 이용하는 사례가 많아지므로 더 이상 가입률이 높아지지 않고 대단지 아파트 집중 홍보 방식도 효과를 발휘하기 힘든 상황에서 새롭게 가입률을 높이는 방법을 제고하기 바람 ? 역류방지 밸브 추진실적 - 역류방지 밸브 설치는 수질사고 예방효과가 있으므로 서울시설공단과 적극 업무 협의하여 추진토록 노력하기 바람 ? 노후 배급수관 정비 - 2019년에는 사고이월이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공사 관리가 요구되나 부실 공사 없고 안전하게 추진하도록 당부함 ? 기존관 철거 - 보도 내부의 장애물로 인해 기존관 철거가 용이하지 않으나 철거하지 않으면 환경오염 등에 우려가 있으므로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노력하기 바람 ? 대형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 현장 점검시에 2인 1조로 업무를 수행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해주기 바람 ? 총평 - 평가를 할 때 접근하는 전략이 중요하므로 편차가 많이 나는 항목에 대해서 분석하며, 불가항력 또는 타인의 힘을 빌리는 상황에서도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해놓고 업무에 대비하며, - “이기는 경쟁은 경쟁을 즐기는 것이다” 란 말을 항상 새기면서 우리 입장에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람 ?? 향후계획 ?「자체 경영실적 평가 보고회 결과(2차)」전 직원 전달·공유(메일안내) ? 부진 사업에 대한 중간점검 : ’19. 10. ~ 11. ? 전체 사업 실적에 대한 최종점검 : ’19. 12. ?? 회의사진 붙임 : 2019년 자체 경영실적 평가 보고회 자료(2차)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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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행정지원과-22465
D0000038309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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