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경영실적 평가 대비2019년 상반기 경영실적평가 검토회의 개최 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7059 결재일자 2019.8.6.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서부수도사업소장 엄태현 한병주 08/06 박영헌 협 조 급수운영과장 이병운 요금과장 김맹순 현장민원과장 代고동인 시설관리과장 代김용만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음직한 아리수!” 2020년 경영실적 평가 대비 2019년 상반기 경영실적평가 검토회의 개최 계획 2019. 8. 서부수도사업소 2020년 경영실적 평가 대비 2019년 상반기 경영실적평가 검토회의 개최 계획 2020년도(2019년 실적) 경영실적 평가 대비 자체 경영실적평가 보고회를 실시하여 부진한 실적에 대하여 점검 · 향상 방안을 마련하고 대응함으로써 ‘19년 경영실적 목표 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자 함. ?? 평가 개요 ○ 평가기간 : 2019.1.1. ~ 2019.12.31. ○ 평가항목 : 37항목(총점 100점, 가점10점) - 평가항목 37개(100)+우수수범사례(2)+홍보 보도실적(3)+본부장평가(5) ○ 평가방법 : 본부의 해당업무 주관부서에서 사업별 평가 매뉴얼(‘붙임 2’)에 따라 평가 - 목표대비 실적평가 - 상대 및 절대 평가 ○ 평가지표 - 원활한 수돗물 공급(11건) :상수도관 관리, 시설물 안전관리 - 최상의고객서비스제공(12건) : 수돗물 음용률 향상, 고객만족도 향상 - 경영효율화(14건) : 경영효율성 제고, 경영효율성과 ?? 평가지표 주요 변경 사항 ○ 평가항목 신설 : 없음 ○ 배점조정 : 2건 지표 평가항목 배점 변경사항 경영효율화 과년도 체납징수율 6 5점 → 6점 지표 중요도에 따른 지표간 배점 조정 〃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2 3점 → 2점 지표 중요도에 따른 지표간 배점 조정 ○ 가?감점 항목 폐지 : 1건 지표 평가항목 배점 변경사항 가?감점 공무원 금품수수 감점 부여 1 Ⅲ. 경영효율화 7. 청렴도 평가항목 내용에 포함되어 평가 ○ 평가지표 수정 : 18건 지표 평가항목 배점 변경사항 원활한 수돗물 공급 누수탐지 2 - 80mm이상 대형관 탐지 가점 삭제 〃 유량계 유지관리 2 - 유량계를 연중 상시 유지?관리 〃 기전설비 유지관리 2 - ‘기전설비 유지관리’ 지표 일부 보완 〃 상수도 시설물 순찰·점검 유지관리 2 - 지적사항에 대한 보수?보강 조치 철저 〃 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 3 - 지표 내용 구체화 〃 상수도시설물(배수지, 가압장)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관리 실태 2 - 지적사항에 대한 보수?보강 조치 철저 최상의 고객서비스 제공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3 -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예산집행율 향상과 불용액 발생 방지 〃 전화친절도 3 - ‘전화친절도’ 지표의 평가 정확성 향상 및 변별력 강화 〃 고충민원 유발건수→ 불친절민원 신고건수 감축 2 - 지표 명칭 변경 및 문구 수정 〃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3 - 기관별 점수편차 확대를 통한 신속한 민원처리 추진 경영효율화 기관장 리더십 3 - 기관장 리더십 점수가 낮은 기관 관리 〃 예산집행 추진실적 1 - 발주지연으로 인한 사고 이월 방지 〃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4 - 전 직원의 고른 교육 참여 〃 합리적인 공사원가 계산서 작성에 의한 예산절감 4 - ‘합리적인 공사원가 계산서 작성에 의한 예산절감’ 지표의 기관별 점수편차 축소 〃 청렴도 5 - 가·감점 지표인 ‘공무원 금품수수 감점 부여(감점1)’와 통합 〃 교체장애 수전정비 2 - ‘정비가 어려운 교체장애 수전’ 정비 유도 〃 수도계량기 교체실적 2 - ‘수도계량기 교체실적률’에 대한 명확한 기준 마련 〃 유수율 6 - 유수율이 낮은 사업소에서도 유수율 향상 동기 부여 ?? 자체 경영실적평가 검토(보고)회의 추진 계획 ○ 개최일시 : 2019.8.14.(수) 15:00 ○ 장 소 : 4층 회의실 ○ 참석대상 : 각 과 주무팀장 및 서무주임, 주요 사업담당자 ○ 보고회의 내용 : 37개 항목별 실적 및 추진 현황 - 평가지표별 가장 최근 실적(‘19.7월말 기준)을 작성하여 부진사업 위주로 발표하고 대책 마련에 대하여 논의 ○ 평가지표별 담당자 · 부서 현황 연번 평가지표 담당자 총괄부서 1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유수훈 행정지원과 (13건) 2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유수훈 3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유수훈 4 아리수 품질관리제 추진실적 이대영 5 전화친절도 구자람 6 불친절민원 신고건수 감축 안정서 7 고객지원시스템 운영 실적 강정환 8 기관장 리더십 안정서 9 신속집행 추진실적 김혜경 10 예산집행 추진실적 김혜경 11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김혜경 12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안정서 13 청렴도 안정서 14 과년도 체납징수율 류가영 요금과 (3건) 15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노진실 16 유수율 김정원 17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전병도 현장민원과 (5건) 18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율 박준명 19 교체장애 수전정비 박준명 20 수도계량기 교체실적 박준명 21 역류방지밸브 설치실적 박준명 22 송배수관 정비 이용민 급수운영과 (7건) 23 노후배급수관 정비 이용민 24 불용관 정비 이용민 25 누수탐지 김재엽 26 기존관 철거 이용민 27 합리적인 공사원가 계산서작성에 의한 예산절감 이용민 28 GIS 운영실적 안세기 29 유량계 유지관리 박정미 시설관리과 (9건) 30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신동철 31 기전설비 유지관리 김광모 32 상수도 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권영안 33 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 관리 황순미 34 상수도시설물(배수지·가압장)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관리실태 신동철 35 학교 음수대 설치 이진영 36 대형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김동하 37 ISO 22000 인증 유지관리 박새롬 ※ 사업소 공통업무 업무지표 및 평가방법 지 표 평 가 방 법 참여대상 전화친절도 - 2019년 전화친절도 평가점수(사업소 상대평가) ?전화민원응대서비스 품질점검 본청(연2회)와 본부(1회) 전직원 상수도직무교육 이수율 - 연 14시간 교육이수한 직원비율(기관별 교육시간 14시간 이수한 직원 수/ 현원) ?상수도연구원 직무교육, 기전분야 외부위탁교육, 상하수도협회 상수도 전문교육에 한함 전직원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 연간 업무개선활동 실적 전직원 청렴도 - 기관장 전직원 교육 및 자체 청렴계획 수립 직원 청렴교육(연간 5시간 이상) 실적 징계 건당 10점, 훈계(경고) 건당 3점 감점 공직기강 점검 시 지적 건당 1점 감점 음주운전, 성폭려그 금품수수 건당 20점 감점 전직원 불친절민원 신고건수 감축 - 2019년 불핀절(업무처리 미숙) 민원 유발건수 전직원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 처리 기간내 처리율 민원처리 담당자 신속집행 추진실적 - 신속집행 자체 목표(60%) 달성율에 따른 점수 부여 ?원인액 / 신속집행목표액100 ※ 이월예산 제외 전직원 예산집행 추진실적 - 기본점수 50점 ?사고이월 발생 건당 10점 감점 - 전년도 이월사업 집행실적 50점 ?이월예산 집행액 / 이월예산액 × 50 ※전년도 이월사업이 없는 경우 만점 부여 전직원 ?? 행정사항 ○ 자체 경영평가 추진실적 자료 제출 - 제출기한 : ‘19. 8. 9.(금) 18:00까지 - 제출서류 : 경영평가 추진실적(붙임3) ※ 각 평가지표별 담당자는 평가 매뉴얼(붙임2)을 숙지하고 현재 추진실적 (2019.7.31.자 기준)으로 자료 수정하여 제출 - 제출방법 : 각 과 주무팀에서 수합하여 행정지원과로 공문 제출  ○ 각 과장은 소관 평가항목에 대해 최종 점검을 하여 부진사업에 대해 최대한 실적을 끌어올릴수 있도록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하기 바라며, ○ 회의 참석자는 평가항목별 추진현황 작성자료 지참 후 회의참석 철저 붙임 : 1. 총괄평가지표 1부. 2. 2019년이후 경영실적평가 매뉴얼 1부. 3. 부서별 제출양식(평가지표별 추진실적) 1부. 4. 2019년 자체 경영평가 결과(서부) 1부.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0년 경영실적 평가 대비2019년 상반기 경영실적평가 검토회의 개최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7059 생산일자 2019-08-06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엄태현 (02-3146-3520) 관리번호 D000003786342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성과평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