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협조민원)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협조민원) 안녕하세요 서울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복지공무원의 업무환경 개선 등을 위해 의견을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우리시는 사회복지공무원의 고충과 노고를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관계부서에서 고민하고 여러 가지 지원방안을 마련해 오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방문안전매뉴얼을 제작하여 각 동에 배부하였고, 스마트워치와 응급호출기 등 방문안전용품 배부, 안전문제 유형별 대처방안 및 호신술 등의 안전교육도 실시하였습니다. 2018년 5월에 배부한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행정안전부)’에는 전화나 내방 상담시 폭언, 욕설, 폭력 등 민원에 대한 응대 절차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고질민원은 혼자 힘으로 대응하기 보다는 동료, 팀장 등 직원들이 함께 대응하여야 하므로 팀장, 동장 등 관리자 교육 시 직원들의 안전에 대한 관심과 책무 등을 강조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7.18. 공포, 시행된 「서울특별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의 지역사회보장 기능 강화에 관한 조례」에 ‘수행인력의 안전확보’ 조항을 마련하여 시장과 구청장이 안전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안전용품 및 신체적, 정신적 치료 등 지원 규정을 마련하였습니다.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힐링교육 및 심리치료 지원방안도 더욱 확대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장은 매뉴얼보다 더 치열하기에, 일선 공무원들이 좀 더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권세호 찾아가는복지팀장 임하정 지역돌봄복지과장 09/24 박동석 협조자 시행 지역돌봄복지과-3329 ( ) 접수 ( ) 우 / 전화 2133-7381 /전송 2133-0719 / max05@seoul.go.kr / 부분공개(5,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회신(협조민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지역돌봄복지과
문서번호 지역돌봄복지과-3329 생산일자 2019-09-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권세호 (2133-7381) 관리번호 D000003822211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