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업무지시전(기계적 철근 이음(커플러) 품질관리 및 시공 철저)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서울, 천만시민의 자랑입니다. 서울특별시도시기반시설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업무지시전(기계적 철근 이음(커플러) 품질관리 및 시공 철저) 1.업무지시현장 : 진접선(4호선연장) 차량기지 2공구(차량기지) 건설공사 현대엔지니어 링 주식회사, 하남선(5호선연장) 1-1공구 건설공사 한신공영(주), 진 접선(4호선연장) 차량기지 2공구(차량기지) 건설공사 주식회사 서현기 술단, 하남선(5호선연장) 1-2공구 건설공사 쌍용건설(주), 하남선(5호 선연장) 1-2공구 건설공사 주식회사 이산, 진접선(4호선연장) 차량기 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 주식회사 동명기술공단종합건축사사무소, 진접선(4호선연장) 차량기지 1공구(인입선) 건설공사 (주)케이씨씨건 설, 하남선(5호선연장) 1-1공구 건설공사 주식회사 동일기술공사 2.작 성 일 자 : 2019-09-16 11:09:52 3.지 시 내 용 : 1. 서울특별시품질시험소 품질지도과-1031(2019.9.10.) 및 국토교통부 건설안전과-4808(2019.9.10.)와 관련입니다. 2. 건설공사 품질관리와 관련 철근이음 중 기계적 이음에 사용하는 대표적인 커플러(원터치 커플러, 편체식 커플러 등)에 대한 인장응력시험 등을 실험한 결과, 국토교통부 표준시방서 KCS 1420 11(철근공사)에서 정하고 있는 인장응력강도에 미달하는 사례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3. 따라서, 건설현장에서는 콘크리트 구조물에 있어 기계적 철근이음(커플러)의 역할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시공하기 전에 반드시 표준시방서 및 한국산업표준에 따른 품질시험 등을 실시하여 품질기준을 충족하는 지 여부를 확인한 후 사용하시기 바라며, 4. 또한, 현장 시공시 설계기준 KDS 14 20 52(콘크리트구조 정착 및 이음)의 인접철근 엇갈림 및 이음간격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응력집중에 따른 구조적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으니, 기계적 철근이음(커플러)은 표준시방서에서 정한 이음부 엇갈림(600mm이상), 이격거리(750mm) 등 설치간격을 확보하도록 관리감독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 본 기안은 One-PMIS내 행정정보연계를 통하여 수행하는 문서로, 결재 완료 시 One-PMIS를 통하여 대상현장에 발송처리 됩니다. ※ 업무지시전 내용 수정을 원하는 경우 One-PMIS로 반송 후 One-PMIS에서 재작성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무관 정중규 궤도과장 최진규 도시철도토목부장 09/16 정대현 협조자 토목3과장 호경수 토목2과장 代김윤수 토목1과장 윤방식 시행 도시철도토목부-9604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8 프리미어 플레이스빌딩 9층 / 전화 772-7241 /전송 772-7306 /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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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지시전(기계적 철근 이음(커플러) 품질관리 및 시공 철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9604 생산일자 2019-09-16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정중규 (772-7241) 관리번호 D0000038142563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919공구건설공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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