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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선(5호선연장) 1-1공구 건설공사』NTR구간 커플러 관련 검토 보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5612 결재일자 2017.1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궤도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조규양 최진규 12/01 김진팔 협조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NTR구간 커플러 관련 검토 보고 2017. 11. 도시철도토목부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NTR구간 커플러 관련 검토 보고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비개착정거장(NTR)구간 외부전문가 자문 관련 건설사업관리단의 철근 및 커플러 수량 변경 실정보고에 따른 검토 보고임. ※ 관련문서 : 하남 제17-729호(2017.08.29.) 1 공사개요 ○ 공 사 명 :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 공사규모 : 총 연장 628.5m, 정거장 1개소 ○ 공사기간 : 2015.05.30.~2019.03.28. ○ 도 급 액 : 71,409백만원 ○ 도 급 자 : 한신공영(주)외 1개사 ○ 관 리 사 : ㈜동일기술공사 외 5개사 2 추진경위 ○ ’17.05.05. : NTR구간 시공 안정성 특별점검 및 자문회의 실시 - 자문의견 : 터널하부강관 8~13번 굴진시 상부 수직하중 분산으로 안정성 확보를 위해 상단 1~5번 강관 라이닝Con’c 우선 타설로 고속도로 침하 안정성 확보 ○ ’17.05.08. : NTR구간 외부전문가 합동점검결과 조치계획 지시(본부 ⇒ 관리단) ○ ’17.05.18. : 합동점검결과 조치계획 보고(관리단 ⇒ 본부) - 라이닝 타설계획 변경(횡방향 일괄타설 ⇒ 분할 타설) ○ ’17.09.26. : NTR설계도면(철근구조도) 원설계자 의견 검토요청(관리단 ⇒ 원설계자) ○ ’17.10.19. : 원설계자 의견제출(원설계자 ⇒ 관리단) 3 실정보고 내용 ○ 커플러 수량 검토 - NTR구간 외부전문가 특별점검 및 자문회의(`17.05.05) 검 토 의 견 터널하부강관 8~13번 굴진시 수직하중에 대한 안정성 확보키 위해 상부 강관 라이닝 콘크리트를 조속히 타설하여 안정성 확보 ⇒ 커플러 위치 변경 및 수량 증가(4개소 이음→5개소 이음, 2012개 증가) - 라이닝타설 계획 구 분 당 초 변 경 단 면 도 라 이 닝 시 공 - 횡방향 : 일괄타설, - 종방향 : 1,2차 분할 타설 - 횡방향 : 3차 분할 타설 - 종방향 : 2차 분할 타설 ⇒ 총 6차 분할 타설 구 조 도 이 음 개 소 4 개소 5 개소 - NTR 커플러 검토현황 (단위:개) 구 분 당초 설계서 변 경 증 · 감 내 역 서 도 면 커플러 수량 H25 1,232 H13 568 H13 568 증)13,740개 H29 832 H22 2,272 H22 2,272 H32 2,064 H25 1,848 H25 1,848 계 4,128 H29 11,168 H29 13,180 계 15,856 계 17,868 검토 철근 이음에 따른 수량 (11,728개) 누락 ※설계도면표기, 내역 미반영 NTR 라이닝 타설 계획 변경에 따른 수량(2,012개) 증가 ※외부전문가 의견 반영 - ※ 실시설계도서 검토 시 NTR구간 커플러 수량 오류 확인(시공사) · 원설계자 조치내용(신성엔제17-328호, 2017.02.15.) ⇒ 도면에 표기된 커플러는 조립의 난이도를 감안하여 필요시 적용하도록 명기한 것임 · 커플러 검토 결과 당초 설계내역서상 NTR구간 철근 이음개소 커플러 수량(11,728개) 누락과 외부 전문가 자문의견 반영분 2,012개 적용으로 총 13,740개 수량 증가 ○ 철근 수량검토 - 설계도면 검토 · 원설계자로부터 제출된 비개착정거장(NTR)구간 설계도면(철근구조도)을 시공사에서 검토한 결과 수량 불일치 부분 원설계자에게 확인요청 · 원설계자 검토의견 ⇒ 최종 변경된 도면으로 시공 필요 · 철근 수량 검토결과 40.13톤 감량 적용 (1,099.844톤⇒1,059,714톤) 구 분 당 초 변 경 증 · 감 규격 수량(ton) 규격 수량(ton) 규격 수량(ton) 철 근 H13 10.865 H13 10.487 H13 -0.378 H16 221.265 H16 228.026 H16 6.761 H19 65.671 H19 56.452 H19 -9.219 H22 55.112 H22 71.778 H22 16.666 H25 18.861 H25 67.539 H25 48.678 H29 605.359 H29 623.551 H29 18.192 H32 122.711 H32 1.881 H32 -120.83 계 1,099.844 1,059.714 -40.13 ○ 수량 및 공사비 변경내용 구 분 단위 수 량 공사비(천원) 비고 (단가) 당 초 변 경 증 감 당 초 변 경 증 감 철근가공조립 Ton 1,099.844 1,059.714 -40.130 691,352 666,127 -25,225   철근 반입 및 소운반 Ton 1,158.872 1,114.449 -44.423 23,900 23,005 -895 사급자재대(철근) Ton - - 486,662 468,007 -18,655 커플러 EA 4,128 4,128 - 23,460 23,460 - 5,683.1 커플러(13mm) EA - 568 568 - 3,215 3,215 5,661 커플러(22mm) EA - 2,272 2,272 - 12,862 12,862 5,661 커플러(25mm) EA -  616 616  - 3,487 3,487 5,661 커플러(29mm) EA  - 10,284 10,284  - 66,126 66,126 6,430 직접공사비       - 1,225,374 1,266,289 40,915 제잡비       - 445,626 451,711 6,085 총공사비       - 1,671,000 1,718,000 47,000 4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 ○ NTR구간 외부전문가 합동점검 자문의견 반영과 설계도서 수량 불일치 커플러 및 철근 설계반영에 따른 실정보고 검토로서, ○ 수량, 단가 검토결과 적정한 것으로 판단되며, 변경된 공사비(증47,000천원)에 대하여는 설계변경 심의를 거쳐 추후 설계에 정산 반영함이 타당할 것으로 판단됨. 5 조치의견 ○ 상기 보고내용과 같이 비개착정거장(NTR)구간 커플러 및 철근 수량 변경 건에 대하여는 본 구간의 안전시공 및 원활한 공정추진을 위하여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과 같이 승인하고, - 공사비 증액 : 47,000천원 ○ 설계변경시 정산 반영하여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붙 임 : 관리단 공문 및 검토의견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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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관리단공문-실정보고[ntr구간 수량변경(커플러 및 철근) 검토보고(하남제17-971호).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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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 실정보고(ntr구간 철근 및 커플러 수량 변경)검토(1122).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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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실정보고(ntr구간 커플러 수량변경)-2.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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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선(5호선연장) 1-1공구 건설공사』NTR구간 커플러 관련 검토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5612 생산일자 2017-12-0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규양 (02-772-7243) 관리번호 D0000032212154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하남선(5호선연장)1-1공구건설공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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