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다신콜재단 직원 최대기, 한상의 팀장의 부당한 응대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다신콜재단 직원 최대기, 한상의 팀장의 부당한 응대 시민님 안녕하세요? 우리시 120을 이용하시다 불편을 겪으시고 의견을 주셨습니다. 우리 120다산콜재단은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시정과 구정에 대한 일반적인 상담과 현장민원 등에 대한 접수를 주업무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16,000건 이상의 전화상담이 이루어지는 관계로 신속 정확한 응대, 연결지연 방지 등 시민의 불편함이 없게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계로 특정 시민과 지나치게 장시간 통화를 하기는 어렵고 정확한 상담으로 적정한 시간 내에 상담을 종료하고 대기 중인 다른 시민을 응대해야 하는 것이 운영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상담 중에 원만한 상담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지나치게 장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있고 이러한 사례가 반복되는 경우에는 이용을 원하는 다른 시민에게도 불편을 초래할 수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해 민원지원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체적으로 120의 상담기능을 원활히 하고 다수의 이용시민에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님께서 말씀하시는‘블랙리스트’와는 성격을 달리 하는 것입니다. 전담팀에서의 응대도 일반상담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진행되며 120에서 제공하는 모든 상담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좀 더 긴시간에 걸쳐 상담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특정 상담사에 대해 상담불만이 있으신 건에 대해서는 지난번에 말씀드렸 듯이 120측에서 미숙한 부분에 있어서는 해당 상담사에 대해 직무교육 등을 조치하여 재발방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점에 있어서는 죄송하게 생각하오며 120이 좀 더 친절하고 정확한 상담이 될 수 있도록 살피겠습니다. 120에 대해 불만족한 부분이 있으셔서 저희도 죄송하게 생각하며 불편함을 개선하도록 더욱 노력해 가겠습니다. 성큼 다가온 가을, 하시는 일에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바라며 풍성하고 넉넉한 가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강연태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09/05 정경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1712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542 /전송 02-2133-0789 / ytcorea@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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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신콜재단 직원 최대기, 한상의 팀장의 부당한 응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1712 생산일자 2019-09-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강연태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3808569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