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경영실적평가 대비 제1차 경영실적 평가보고회 개최 결과 보고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6012 결재일자 2019.8.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북부수도사업소장 황은주 김효선 홍동섭 08/02 박병권 협 조 2020년 경영실적평가 대비 제1차 경영실적 평가보고회 개최 결과 보고 2019. 7. 북부수도사업소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020년 경영실적평가 대비 제1차 경영실적 평가보고회 개최 결과 보고 경영실적 목표달성을 위하여 제1차 평가 보고회를 개최, 사업실적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부진한 사업의 대책방안을 마련하여 목표달성에 최선을 다하고자 함 ?? 경영실적 평가 주요내용 ○ 평가근거 : 서울시 업무 등의 평가에 관한 규칙 및 사업소 성과평가제도 개선계획(시 심사06000-1111, 2003.11.15.) ○ 평가기간 : 2019.1.1. ~ 2019.12.31. ※ 평가시기 : 2020년 3월 ~ 4월 ○ 평가항목 : 37항목(총점 110점) - 평가항목 : 37개(100)+우수사례(2)+홍보 보도실적(3)+본부장평가(5) ○ 평가방법 : 사업별 평가 매뉴얼에 의한 평가 ○ 평가지표 - 원활한 수돗물 공급(11건/25점) : 상수도관 관리, 시설물 안전관리 - 최상의고객서비스제공(12건/32점) : 수돗물 음용률 향상, 고객만족도 향상 - 경영효율화(14건/43점) : 경영효율성 제고, 경영효율 성과 < 1차 보고회 총평 > ?? 전체 평가 항목에 대한 평가결과 총37개 항목 중, 양호한 항목은 신속집행 추진실적 등 17개 항목이며, 보통항목은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등 7개 항목, 부진항목은 체납징수율 등 13개 항목으로 나타남 ○ 양호항목 : ‘19년도 목표달성률 80%이상 - 감점사항 미발생시 목표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 ○ 보통항목 : ‘19년도 목표달성률 70~79% - 담당 및 부서장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실적관리 필요성. ○ 부진항목 : ‘19년도 목표달성률 70% 미만 - 부진사유 분석 및 실적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 의지 필요 ※ 과년도 체납 징수율, 청렴도, 옥내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등 ?? 보통 및 부진 사업의 달성률 향상을 위한 대책 등을 강구, 정상 추진노력 ?? 경영실적평가 보고회(1차) 개요 ○ 일 시 : 2019. 7.23.(화) 14:00~15:30 ○ 장 소 : 1층 회의실 ○ 참 석 자 : 총 29명 - 소장, 과장(5명), 행정관리팀장, 각 항목별 담당자(22명) ?? 2018년 경영실적 자체평가 결과 ○ 평가 기준 : 목표대비 달성도(%) 달성도 판정기준 ? 항목별 실적기준으로 3단계 평가 -> 양호, 보통, 부진 - 달성도평가 판정(실적기준) : 양호(80%이상), 보통(70%이상~80%미만), 부진(70%미만) - 사업소 비교 판정 : 양호(1~2위), 보통(3~5위), 부진(6~8위) ○ 과별 평가결과 구 분 계 행정지원과 요금과 현장민원과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계 37 13 3 4 7 10 양 호 17 6 1 2 3 5 보 통 7 3 - - 2 2 부 진 13 4 2 2 2 3 - 37개 경영실적 평가 항목중 목표달성률 양호(80%이상)는 17개 항목이며 보통(70~80%미만)은 7항목, 부진(70%미만)은 13항목으로 나타남. ○ 소장님 강평 ? 경영실적 평가를 계기로 담당자의 업무 추진현황 등을 다시 한번 살펴 연내 목표 달성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함 ? 부서별 협조사항이 필요한 사업은 부서간의 긴밀한 협조와 협업을 통해 좋은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직원들의 관심이 필요함 ? 각 성과 목표를 달성함에 있어 전 직원이 참여하여 달성률을 향상시킬수 있는 항목은 전 직원이 관심을 가져야 함 ※ 업무개선, 전화 친절도, 청렴도, 고충민원유발건수, 상수도 직무전문 교육 ? 부진항목에 대하여 구체적인 목표 달성 방안을 모색하여 11월내 목표 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하기 바람 ○ 개최 사진 ?? 향후계획 ○ 전 직원 협조가 필요한 공통사업 달성을 위한 소통 강화 ○ 보통 및 부진항목에 대한 실적관리(10월~12월 초) : 행정지원과 ○ 제2차 경영실적평가 보고회 개최 : 2019. 9월말 붙임 1. 제1차 경영실적 평가보고회 자료 1부. 2. 항목별 평가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4.06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2019년 경영실적 평가 보고회 발표자료(7.23)(2).hwpx

    비공개 문서

  • 항목별 총괄 평가표(항목별 담당자-7.23.).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0년 경영실적평가 대비 제1차 경영실적 평가보고회 개최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6012 생산일자 2019-08-0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황은주 (02-3146-3212) 관리번호 D000003784203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성과평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