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인재양성과-7907 결재일자 2019.7.31. 공개여부 부분공개(5 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핵심가치교육팀장 인재양성과장 이영광 양주춘 07/31 代김종엽 협조 교육기획팀장 代박영주 2019년 제1기 「시민중심 서비스 디자인」과정 운영결과 보고 2019. 7.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 (인재양성과) 2019년 제1기 「시민중심 서비스 디자인」과정 운영결과 보고 시민의 봉사자로서 공직자가 갖춰야 할 바람직한 서비스 마인드를 확립하기 위해 실시한「2019년 제1기 시민중심 서비스 디자인」과정을 운영 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1 운영전반 ?? 교육개요 ? 기간/장소: 2019. 6. 13.(목) / 배움관 301호 ? 교육인원: 시·자치구 6급이하 직원 27명(민원서비스 담당자 우선, 계획인원 30명 대비 90%) - 성 별: 남 5명(19%), 여 22명 (81%) - 소속 및 직급별 구분 소속별 직급별 본청 사업소 자치구 6급 7급 8급 인 원 (비율) 2명 (7%) 5명 (19%) 20명 (74%) 5명 (18.5%) 17명 (63%) 5명 (18.5%) - 직 렬(군)별 구분 행정 전산/ 통신 화공/ 환경/ 녹지 간호/ 보건 토목/ 건축/ 지적 사회 복지 인 원 (비율) 18명 (66.7%) 1명 (3.7%) 1명 (3.7%) 4명 (14.8%) 1명 (3.7%) 2명 (7.4%) ?? 교과목 및 강사 ? 교 과 목: 3개 과목 12시간(e-러닝 5, 강의 6, 행정시간 1) ? 교육강사: 총 2명(외부강사 일반1급 2명) ?? 교육평가 ? 평가배점: 교육참석 및 학습태도 100% ? 수료기준: 총 수업시간 80%이수 ?? 집 행 액: 1,380천원[당초예산액(1,542천원)에서 89.49% 집행] (단위: 천원) 내 용 집행내역 금 액 총 계 1,380 강사료 ? 일반1급(2명) 1명(5시간) × 720 1명(1시간) × 240 960 원고료 ? 일반1급(2명) 1명(5시간) × 348 1명(1시간) × 72 420 ? 교육유공 문화상품권 시상 - 교육생 대표: , 30천원 2 운영결과 ?? 교육평가 ? 평가기준: 교육참석 및 학습태도 100% ? 평가결과: 27명 전원 수료 ?? 만족도 조사결과 ? 조사개요 구 분 내 용 설문기간 2019. 6 .13.(목) ~ 2019. 6. 18.(화) / 5일 방 법 교육과정 종료 후 모바일 설문조사 참여인원 27명 중 26명(96.3%) 참여 ? 교육과정 전반 만족도 조사결과 구 분 설 문 내 용 만 족 도 ’19년1기 ’18년 평균 증감 3 만족도 조사 세부 내용 ?? 교육설계 관련 ? 교육내용: 업무시 활용 가능한 악성민원 대처 관련 내용 추가 요청 ? 교육방법: 다양한 영상자료 활용 요청 ?? 교육운영 관련 ? 운영전반: 주입식 강의가 아닌 부담없는 토의방식의 교육 진행에 만족 ?? 강사 관련 ? ‘시민중심(UX) 서비스 디자인 실무’ 과목 강사 관련 - 긍정적: 편안하게 자율적으로 의견교환하는 진행 방식과 및 부드럽고 성실하게 질의응답하는 태도에 만족 - 부정적: 서울시 맞춤 사례제시 부족 ? ‘시민중심(UX) 서비스 디자인이란?’ 과목 강사 관련 - 강의 진행속도와 태도 및 발음 등 전반적으로 우수 4 향후계획 ?? 교육운영 개선 ? 1인 강사 전담방식의 운영추진 · 교육생 요청사항 강의시 반영 요청 - 본 과정은 하나의 프로그램이라 현행 두가지 과목의 연계성이 매우 높아, 1인 강사가 일관성있게 강의를 진행하는것이 교육 효과를 제고할 수 있음 - 교육생들의 요청사항(악성민원 대처 내용, 동영상자료 추가 활용)을 강사에게 전달하여 강의시 반영하도록 요청할 예정임 붙임 1. 출석부(전자 및 수기) 각1부. 2. 과정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1부. 3. 과정 시간표 1부. 끝.
18366472
20210929082340
본청
인재양성과-7907
D000003781762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