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9년 서울소방 우수 홍보콘텐츠 선정 결과(2분기)

문서번호 예방과-18679 결재일자 2019.7.1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담당자 홍보기획팀장 예방과장 김철훈 오재경 07/15 代장만석 협 조 서울소방 우수 홍보콘텐츠 선정 결과보고 소방재난본부 (예 방 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서울소방 우수 홍보콘텐츠 선정 결과보고 시민안전정보 제공과 소방 우수정책 홍보콘텐츠 적극 발굴?격려를 위한 ’19년 2/4분기 서울소방 우수 홍보콘텐츠 선정 결과를 보고드림 1 선정개요 ?? 선정기간: ’19.4.1.~6.30.(3개월) / 2분기 ?? 선정분야 : 4개 분야 ○ 현장활동기자/뉴미디어콘텐츠/아이러브119 원고/언론보도자료 ?? 선정대상 : 7명(개인 6, 부서 1) ?? 추진절차 자료제출 ? 우수작 선정 ? 발표 및 시상 매 월(수시) 분기별 1회 다음 분기(10일 이내) 2 선정방법 연번 구 분 인 원 선 정 방 법 1 우수 현장활동기자상 1명 본부 취합자료 중 최다 제출자 2 우수 뉴미디어콘텐츠상 3명 각 매체별 가장 많은 조회수 3 우수 아이러브 원고상 2명 자체 위원회를 구성하여 선정 4 우수 기획 보도자료상 1개 부서 자체 위원회를 구성하여 선정 3 선정결과 ?? 우수 현장활동기자상 : 119특수구조단 특수구조대 사.김민수 ○ 제출실적 : 총 7건(영상 2건, 사진 5건) 제출 ?? 우수 뉴미디어 콘텐츠상 : 3명 ○ (페이스북) 용산소방서 이촌119안전센터 사.박지수 / 14,260건 - 총 조회수: 19,430회 (페이스북: 14,260 / 인스타그램: 4,168 / 유튜브: 1,002) ○ (인스타그램) 관악소방서 소방행정과 교.김윤하 / 7,695건 - 총 조회수: 17,721회 (페이스북: 10,026 / 인스타그램: 7,695) ○ (유튜브) 중랑소방서 소방행정과 장.서홍섭 / 3,569건 - 총 조회수: 17,981회 (페이스북: 9,157 / 인스타그램: 5,255 / 유튜브: 3,569)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구급대 일상 브이로그 산불 진압활동 소방관 강원도 산불 지원출동 ?? 우수 아이러브119 원고상 : 2명 ○ 동작소방서 교.김영랑 / “밝고 경쾌하고 상큼한 소방관 만들기 프로젝트” ○ 서초소방서 교. 류제웅 / “진정한 시민영웅을 만나다” 밝고, 경쾌 & 성실 소방관(4월호) 진정한 시민 영웅을 만나다(6월호) ⇒ 선정사유(밝고 경쾌하고 성실한 소방관 만들기 프로젝트/4월호) - 인기드라마 패러디「세이프티 캐슬」과 화이트데이「소방3색 캔디」홍보콘텐츠 제작을 통해 시민에게 보다 재밌고 친근한 소방이미지 제공 및 ‘소방시설의 설치 중요성’을 홍보하는데 기여함. ⇒ 선정사유(진정한 시민 영웅을 만나다/6월호) - 심정지로 쓰러진 직장 동료를 위해 직접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여 소생시킨 ‘시민영웅’ 사례 발굴 및 소개로 시민에게 ‘심폐소생술’이 어려운 것이 아닌 누구나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제공하여 안전의식 향상 시키는데 기여함. ?? 우수 기획보도자료 상 : 본부 재난대응과 대응전략팀 ○보도주제: 소방활동 방해 주·정차 차량 강제처분 강화 -일시/건수 : ’19.4.3.(수)/ KBS 등(신문10건, 방송 8건, 인터넷 59) KBS JTBC SBS 비디오머그 ⇒ 선정사유(대응전략팀) - 서울시가 소방차 통행 곤란 지역이나, 소방차 진입불가 지역에서 소방활동을 방해하는 주·정차 차량에 대한 강제처분을 강화해 ‘시민 안전 확보를 최우선 순위에 두겠다’는 의도를 기획보도와 ‘강제처분’ 훈련 실시를 통해 다수의언론사(KBS 등 총77건)에 보도되어 다수의 시민들의 공감을 받았으며, 특히 ‘SBS 비디오머그’ 유튜브「소방차 길 막히면 벌어질 일」영상이 조회 수 513만 회, 좋아요 3만 6천 회를 기록함. 4 시상계획 ?? 시상내역 연번 구 분 인 원 시 상 1 우수 현장활동기자상 1명 포상금 10만원 상당 2 우수 뉴미디어콘텐츠상 3명 각 포상금 10만원 상당 3 우수 아이러브119 원고상 2명 각 포상금 10만원 상당 4 우수 기획 보도자료상 1개 부서 포상금 15만원 상당 ※ 우수 소방홍보 콘텐츠 선정 직원은 향후 유공직원 표창 대상자 선발 시 우선 선발 ?? 시상식 ○ 시상일시: 2019.7.18.(목) 11:00 ~ ○ 시상장소 : 본부 3층 예방과 사무실 ○ 시상내용: 수상자 포상금 전달 및 기념촬영 등 5 행정사항 ○ 각 기관(부서)장은 서울소방 우수 홍보콘텐츠를 적극 발굴하여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소속기관 해당직원이 시상식에 참석 할 수 있도록 복무조치(출장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19년 서울소방 우수 홍보콘텐츠 선정 결과(2분기)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소방재난본부 예방과
문서번호 예방과-18679 생산일자 2019-07-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철훈 관리번호 D000003768946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