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9년 서울소방 우수 홍보콘텐츠 선정 결과(2분기)

문서번호 예방과-26332 결재일자 2019.10.10.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담당자 홍보기획팀장 예방과장 김철훈 오재경 10/10 김시철 협 조 서울소방 우수 홍보콘텐츠 선정 결과보고 소방재난본부 (예 방 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서울소방 우수 홍보콘텐츠 선정 결과보고 시민안전정보 제공과 소방 우수정책 홍보콘텐츠 적극 발굴?격려를 위한 ’19년 3/4분기 서울소방 우수 홍보콘텐츠 선정 결과를 보고드림 1 선정개요 ?? 선정기간: ’19.7.1.~9.30.(3개월) / 3분기 ?? 선정분야 : 4개 분야 ○ 현장활동기자/뉴미디어콘텐츠/아이러브119 원고/언론보도자료 ?? 선정대상 : 7명(개인 6, 부서 1) ?? 추진절차 자료제출 ? 우수작 선정 ? 발표 및 시상 매 월(수시) 분기별 1회 다음 분기(10일 이내) 2 선정방법 연번 구 분 인 원 선 정 방 법 1 우수 현장활동기자상 1명 본부 취합자료 중 최다 제출자 2 우수 뉴미디어콘텐츠상 3명 각 매체별 가장 많은 조회수 3 우수 아이러브 원고상 2명 자체 위원회를 구성하여 선정 4 우수 기획 보도자료상 1개 부서 자체 위원회를 구성하여 선정 3 선정결과 ?? 우수 현장활동기자상 : 119특수구조단 특수구조대 ○ 제출실적 : 총 5건(영상 4건, 사진 1건) 제출 ?? 우수 뉴미디어 콘텐츠상 : 3명 ○ (페이스북) 성북소방서 길음119안전센터 / 15,795건 - 총 조회수: 22,552회 (페이스북: 15,795 / 인스타그램: 4,981 / 유튜브: 1,776) ○ (인스타그램) 구로소방서 소방행정과 / 5,910건 - 총 조회수: 20,220회 (페이스북: 13,008 / 인스타그램: 5,910, 유튜브: 1,302) ○ (유튜브) 은평소방서 현장대응단 / 39,740건 - 총 조회수: 42,167회 (페이스북: 2,427 / 유튜브: 39,740)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소방학교 109기 영상 Be careful 안전교육뮤비 리얼 소방관 체험기 ?? 우수 아이러브119 원고상 : 2명 ○ 용산소방서 / “냉방기기 사용 빨라진 만큼 빨리 관리하자” ○ 강서소방서 / “아기 탄생의 순간 작은 빛이 되어주다” 올바른 냉방기기 사용 관리(7월호) 아기 탄생의 순간(9월호) ⇒ 선정사유(냉방기기 사용 빨라진 만큼 빨리 관리하자 / 7월호) - 겨울철 난방기기 보다 상대적으로 간과하기 쉬운 여름철 냉방기기 화재 위험요소와 안전관리 방법을 제공하였고, 특히 실제 화재 현장사진 사진을 첨부하여 시민에게 냉방기기 안전 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높이는데 기여. ⇒ 선정사유(아기 탄생의 순간 작은 빛이 되어주다. / 9월호) - 구급현장에서 실시한 출산유도와 탯줄절단의 응급처치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여 출동 현장에서 느끼는 긴장과 감동을 잘 전달하였고 특히 ‘특별구급대’ 정책 시행으로 응급처치의 범위가 확대되어 ‘응급분만 시 탯줄결찰 및 절단’을 할 수 있다는 정보까지 제공함. ?? 우수 기획보도자료 상 : 송파소방서 ○보도주제: 화재진압 후 복귀중 멈춘심장 다시 뛰게 한 펌뷸런스 -일시/건수 : ’19.8.8.(목)/MBC 등(신문4건, 방송 8건, 인터넷 64) MBC SBS YTN ⇒ 선정사유(송파소방서) - 119구급대 공백최소화를 위해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펌뷸런스 정책의 수범 및 수혜사례로 화재를 진압 후 복귀하던 중에 심정지 환자를 발견하고 펌프차에 적재되어 있던 ‘자동심장충격기’를 활용하여 화재진압 대원들이 지나가던 시민과 함께 응급처치를 실시로 멈춘 심장을 살려 정상적으로 소생한 수범사례를 기획보도 하여,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았으며, 본 방송 후 MBC와 SBS는 초기 CPR을 실시한 시민과 인터뷰하는 등 후속보도로 이어짐. 4 시상계획 ?? 시상내역 연번 구 분 인 원 시 상 1 우수 현장활동기자상 1명 포상금 10만원 상당 2 우수 뉴미디어콘텐츠상 3명 각 포상금 10만원 상당 3 우수 아이러브119 원고상 2명 각 포상금 10만원 상당 4 우수 기획 보도자료상 1개 부서 포상금 15만원 상당 ※ 우수 소방홍보 콘텐츠 선정 직원은 향후 유공직원 표창 대상자 선발 시 우선 선발 ?? 시상식 ○ 시상일시: 2019.10.15.(화) 14:00 ~ ○ 시상장소 : 본부 3층 예방과 사무실 ○ 시상내용: 수상자 포상금 전달 및 기념촬영 등 5 행정사항 ○ 각 기관(부서)장은 서울소방 우수 홍보콘텐츠를 적극 발굴하여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소속기관 해당직원이 시상식에 참석 할 수 있도록 복무조치(출장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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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년 서울소방 우수 홍보콘텐츠 선정 결과(2분기)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소방재난본부 예방과
문서번호 예방과-26332 생산일자 2019-10-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철훈 관리번호 D000003834202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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