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5729 결재일자 2019.6.2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심민욱 박성규 06/27 정경숙 협조 응답소팀장 代전재용 2019년 민원행정서비스 중간점검 계획 2019. 6. 2019년 민원행정서비스 중간점검 계획 민원행정서비스 중간점검을 실시하여, 미흡한 분야는 개선하고, 신속 공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 부서·기관은 격려하여,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 ?? 중간점검 개요 ○ 점검근거: 2019년 민원행정서비스 점검·평가계획 (시민봉사담당관-6472, ’19. 3. 18.) ○ 점검분야: 법정민원처리, 응답소민원처리 항목 ※ 전화/방문민원응대 항목은 별도 중간점검 실시, 힐링프로그램 참가 실적 항목은 가점 항목으로 중간점검에서 제외 ○ 점검대상: 시 본청·사업소, 자치구, 투자·출연기관 ○ 점검방향 - 중간점검은 부문별·분야별 순위를 매기는 등의 평가에 중점을 두기 보다는 신속 공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 부서·기관은 격려하고, 미흡한 분야는 개선할 수 있도록 유도 ?? 세부 점검방법 법정민원처리 항목 ○ 대상민원: 법정처리기한 1일 이상 민원 - ‘18.10.1. ~ ‘19.5.31.까지 처리 민원 ○ 점검방법: 서면점검 - 서식민원시스템(시본청, 사업소), 새올행정시스템(자치구) 자료 추출 ○ 점검지표: 처리기간 준수율, 처리기간 단축률 2개 지표 ※ 투자?출연기관 부문은 법정민원처리 항목은 점검하지 않음(민원 없음) 응답소민원처리 항목 ○ 대상민원: 현장민원, 고충민원은 제외 - ‘18.10.1. ~ ‘19.5.31.까지 응답소 분배 접수, 처리된 민원 ○ 점검방법: 서면점검 - 응답소 시스템 자료 추출 ○ 점검지표: 신속성, 민원처리 실적, 만족도 3개 지표 ?? 행정사항 ○ 법정민원 중간점검 자료 수합(자치구) : ~ 7. 5. ○ 법정·응답소 민원 중간점검 결과보고 : 7월 중 붙임 1. 평가부문별 대상 기관(부서) 1부 2. 평가배점표 1부 3. 평가부문별 배점 기준표 1부. 끝.
18120432
20210929095352
본청
시민봉사담당관-15729
D000003725617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