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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구성·운영 시행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524 결재일자 2019.6.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관리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김선희 안영미 김동경 06/21 유연식 협 조 2019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구성?운영 시행계획 2019. 6.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19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구성?운영 시행계획 그간 외부 전문가 및 협업기업 당사자의 의견을 수렴?보완하여 아이서울유의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우수한 기업을 모집?선정 하여 서울의 가치와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함 1 추진개요 ?? 그간의 추진사항 ○ ’18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협업 상품?콘텐츠 제작 : ’18.12월 음식 음악 패션 전시 화장품 아이서울유 와플 아이서울유 ‘서울음악’버스킹 아이서울유 서울 티셔츠 에바알머슨의 서울작품 아이서울유 서울향 비누 ○ 서울브랜드 위원과 ’18년 협업기업 간담회 개최 : ’19. 5.24. ? 아이서울유 파트너스(협업기업) 진행상황 및 서울시 요청 사항 공유 ? 아이서울유를 접목시킨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여 반응은 좋았으나 일시적이었음 홍보가 잘되어 성공사례가 나오길 바람.(협업기업) ? 개별 보다는 공동마케팅으로 추진하고 기업들 이윤 창출하는 성공사례 필요(위원) ○ ’19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구성?운영 착수보고회 : ’19. 5.29. ? 용역업체 : ㈜디노마드, 용역비 : 197백만원 ○ 서울브랜드 위원 자문회의(2회) : ’19. 5.13. / ’19. 6.12. ?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선정 및 운영 ?아이서울유가 지향하는 공존, 열정, 여유 부분이 잘 어울리는 기업의 가이드라인 필요 ? 기업이 선정되면 각 기업이 가진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하고 네트워킹 촉진 ?? 추진방향 ○ 우수한 상품 및 콘텐츠 개발?확산 지원을 통해 서울브랜드 이미지 확산 ○ 협업 상품 및 콘텐츠의 판매?유통을 촉진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및 서울의 홍보 플랫폼 활용 콘텐츠 확산 ○ ’18년 5개 협업기업을 브랜드 워크숍 프로그램 참여하여 시제품? 서비스 보완 및 마케팅 진행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19. 3월 ~ ’19.12월 ○ 사업내용 : 아이서울유와 브랜드 협업을 통해 상품 및 콘텐츠 개발 ? 아이서울유를 활용한 협업 브랜드 개발(네이밍, 디자인 등) ? 아이서울유와 파트너스 협업상품 및 콘텐츠 개발 등 ○ 추진방법 : 전문 운영업체 선정하여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모집?선정, 협업기업의 자문 및 코칭, 유통?판매 운영 등 ○ 소요예산 : 260,000천원 (사무관리비) ? 협업브랜드 개발?프로젝트 기획(멘토링) : 100,000천원 ?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 운영 및 시제품 구매 등 : 160,000천원 ?? 추진 절차 ① 파트너스 모집 (’19.6.26~7.15) ? ② 협업기업 심사?선정 (’19.7.16~30) ? ③ 협업상품 기획?개발 (’19.8월~9월) ? ④ 시민 접점 플랫폼 (’19.10월~11월) - 모집기획 - 온오프라인 홍보 - 신청 접수 - 심사 준비 - 심사위원회 구성 및 심사기준 마련 - 파트너스 선정 - OT 진행 - 교육 및 멘토링 - 브랜드 워크숍 - 협업브랜드 개발 - 유통 플랫폼 입점 - 팝업스토어 운영 서울시 주관행사 참여 등 아이서울유(I·SEOUL·U) 브랜드 협업을 통한 상생가치 창출 ?? 지원내용 ○ 브랜드 자문 및 코칭 - 브랜드 전략, 홍보, 디자인 등 전문가와 함께하는 워크숍과 간담회 개최 ○ 아이서울유 파트너스의 이미지 제고 - 서울시의 주요매체를 활용하여 홍보 진행, 글로벌 사이트 및 SNS 매체 등을 통해 협업 프로젝트 홍보 효과 극대화 ○ 아이서울유 파트너스간의 연계 비즈 매칭 및 네트워킹 지원 - 브랜드 워크숍을 통해 협업을 증진하고 참가자간의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형성될 수 있도록 연계 지원 ○ 시민 접점 플랫폼 참여 지원 -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팝업 스토어 개최 (DDP 광장 외) - 상품 양산 및 확산을 위한 서울시 유통 플랫폼 입점 지원 - 서울시 주최·주관 행사 참여 지원 2 추진계획 ①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모집 ○ 공 모 명 : 아이서울유 (I?SEOUL?U) 파트너스 모집 ○ 접수기간 : 2019. 6. 26.(수) ~ 7. 15.(월) 17:00 ○ 모집분야 : 협업 상품 및 콘텐츠 ?(패션) 잡화, 액세서리, 의류, 주얼리 등 ?(리빙) 홈데코, 키친, 공예, 도자 등 ?(문구) 노트, 필기류, 데스크 액세사리 등 ※ 아이서울유와 함께 성장할 의지가 있는 기업의 경우 협업상품외 다른 분야 에서 신청 가능 ○ 참여방법 : 서울시 ‘내손안의 서울’ 접속, 신청서 다운로드 작성후 이메일 송부 ○ 신청대상 : 시장성이 검증된 상품 또는 콘텐츠를 보유한 기업 ○ 활동내용 : 협업브랜드 개발 및 콜라보 제품?콘텐츠 개발 ②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심사 및 선정 ○ 심사 개요 ? 1차 서류심사 : ’19. 7.16.(화)~ 7.18.(목) 중 1일 ? 1차 서류심사 발표 : ’19. 7.19.(금) 예정 ? 서류심사를 통해서 2배수 선발 (40팀) ? 2차 PT심사 : ’19. 7.25.(목)~ 7.26.(금) ?기업 개인이 직접 참석 설명 (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 파트너스 선정 : 20팀 선발 ?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 2019. 7.30.(화) 예정 ○ 심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 : 서울브랜드 협치위원회에서 6명 구성 ○ 심사 기준 ※ 당일 심사위원회시 심사기준 변경 가능 - 1차 서류심사 평가항목 배점 심사항목 배점 평가사항 실현 가능성 30 상품화 가능 여부, 서울 브랜드 구현성 사업 이해도 40 서울 브랜드의 이해도 및 해석능력, 서울 브랜드와 상품의 연관성 실행력 30 기획안의 실행 가능성 합계 100 1차 서류심사 - 2차 PT심사 평가항목 및 배점 심사항목 배점 평가사항 전문성 30 신청자의 상품화 역량, 서울 브랜드의 긍적적 이미지 기여 여부 협업능력 40 서울 브랜드와의 협업 능력, 서울 브랜드와의 상생 실행력 30 상품의 확산 가능성 및 시민 활용성 합계 100 2차 PT 심사 ③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교육 및 멘토링 ○ OT 진행 - 일 시 : 2019. 8월초 예정, 장소 미정 - 내 용 : 아이서울유 (I?SEOUL?U) 이해 및 사업방향 공유 ? 브랜드 협업 성공사례 및 2018년 파트너스 시범사례 등 소개 ○ 자문 및 코칭 프로그램 - 한 개의 기업당 2회 진행, 협업 브랜드, 콜라보 상품 및 콘텐츠 개발 각 1회 진행 ○ 자문 및 코칭 전문가 섭외 - 서울시 브랜드위원회 협치위원 및 브랜딩, 디자인등 관련 분야 섭외 ○ 비즈니스 네트워킹 프로그램 - 기업들간 비즈니스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브랜드 워크숍 형태로 3회 추진 워크숍 1회차 워크숍 2회차 워크숍 3회차 참가팀간 아이템소개 및 공유 #상품 및 콘텐츠 소개 #개발 기획안 공유 협업 프로젝트 진행과정 공유 #협업 브랜드 #콜라보 제품 및 콘텐츠 성과 공유회 #유통 및 확산 현황#협업 결과 일정 8월 일정 9월 일정 11월 참가 파트너스 전원 참가 파트너스 전원 참가 파트너스 전원 시간 13:00-18:00 시간 13:00-18:00 시간 13:00-18:00 장소 신청사 대회의실 (예정) 장소 신청사 대회의실 (예정) 장소 신청사 대회의실 (예정) 목적 비즈니스 네트워킹 구축 목적 사례공유를 통해 시민접점 플랫폼 참여 방안 논의 목적 성과 공유 및 결과보고 내용 -참가팀간 상품 및 콘텐츠 소개 -개발기획안 소개 및 공유 내용 -시민접점 플랫폼 참여방안 논의 -진행과정 및 성과 공유 내용 -협업브랜드와 콜라보 제품 및 콘텐츠 개발 결과 공유 -시민접점 플랫폼 참여 결과 공유 ④ 시민접점 플랫폼 조성 및 운영 ○ 팝업스토어 운영 : 30일 이내 운영 - 시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협업 상품의 판매?유통을 촉진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 운영 (DDP살림터 공간 및 용역사 홍대 소재 자체 스토어 이용) DDP 공간구성(안) (홍대소재) 디노마드 자체 스토아 공간구성(안) ○ 유통 플랫폼 입점 지원 - 서울산업진흥원 SBA 유통마케팅 본부와 협력하여 ‘I?Market Seoul?U’ 매장 및 장터에 협업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유통?판매 연계 지원 - 디자인재단의 DDP 사업본부와 협력하여 ‘DDP 스토어’ 매장에 협업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유통?판매 연계 지원 ○ 시민행사 참여 지원 - 서울거리예술축제 및 밤도깨비야시장 등 판매부스 아이서울유 파트너스로 참여 ⑤ 운영 결과보고 ○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운영 실적 분석 - 기업, 자문단 프로젝트 과정별 만족도 및 설문조사 진행 - 브랜드 멘토링 및 워크숍 프로그램 피드백 반영하여 프로세스 재구축 ○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운영 결과 보고 - 매회 진행시 성과 기록 및 촬영 실시 - 신규 파트너스와 원할한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협업 매뉴얼 제작 - 잠재적 참가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협업 안내서 제작 - 사업의 장기화, 마케팅 확산 전략 수립 ○ ’20년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사업 계획시 보완 반영 - 2019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사업추진 성과 평가 및 보완 3 홍보계획 ?? 모집 단계 ○ 일간지 ‘헤럴드 경제’ 모집공고 게재 및 보도자료 배포 ○ 서울시?아이서울유 홈페이지 등 메인화면에 팝업창 게시 등 ○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사업에 적합한 기업 발굴 위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 홍보 ?서울산업진흥원 및 사회적기업경제센터, 소상공인정책담당관 유관 사이트 연계망 활용 ?? 마케팅 추진 확산 단계 가용 오프라인 매체 활용 ○ 보유매체 (인쇄) 지하철, 현수막 등 주요매체 활용 (영상) 시민게시판, 옥외전광판, 지하철역사 미디어 보드등 (간행물) 서울사랑, 자치구 소식지 ○ 홍보물 (리플렛/소책자) 신한은행, 우리은행, 市 기관 및 자치구 배부 온라인 매체 활용 ○ (카드?영상뉴스 등) 파트너스 기업 활동 제작 - 유투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으로 확산 ○ (방송) 서울시청 방송 (소통방통) 4 향후 추진일정 ○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모집공고 및 신청 접수 : ’19. 6.26.(수)~7.15.(월) - 일간지 ‘헤럴드경제’ 모집공고 게재 및 보도자료 배포 - 서울시 홈페이지 및 내손안에 서울 게재 ○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심사?선정 : ’19. 7.16. ~ 7.26 - 1차 서류심사 : ’19. 7.16.(화) ~ 7.18.(목) 중 1일 - 서류심사 발표 : ’19. 7.19.(금) - 2차 심사 PT 심사 : ’19. 7.25.(목) ~ 7.26.(금) - 최종 결과 발표 : ’19. 7.30.(화) ○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선정 기업 오리엔테이션 : ’19. 8월초 ○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멘토링 및 워크숍 : ’19. 8월~9월 ○ 팝업스토어 운영 : ’19.10월~11월 ○ ’19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운영 결과 보고 : ’19.12월 붙임 :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모집공고(안)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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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구성·운영 시행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524 생산일자 2019-06-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선희 (02-2133-6197) 관리번호 D0000037119500
분류정보 세금재정 > 지방세외기획 > 예산기획 > 공기업관리 > 시민참여단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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