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 회신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직원은 방문하는 모든 시민에게 보다 친절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박인동 님께서 우리 시에 방문하셨을 때 소통이 안 된다고 느끼셨다니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대통령 및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보낸 민원이 서울시로 이송되고 다시 해당과로 이송되는 민원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립니다.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제16조(민원문서의 이송) 제①항에 의하면 ‘행정기관의 장은 접수한 민원이 다른 행정기관의 소관인 경우에는 접수된 민원문서를 소관 기관에 이송하여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고,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민원문서의 이송 절차 및 방법 등) 제①항에 의하면 ‘민원실에 접수된 민원문서 중 그 처리가 민원실의 주관에 속하지 아니하는 것에 대해서는 처리주무부서에 이송하여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의 민원사항은 ‘민원처리에 관한 법령 절차’에 의하여 처리되고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비상식적인 일에 대한 사항은 구체적으로 문의하시면 해당 부서에서 검토하여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소통기획관 면담을 요청하신 건에 대해서는 상기 답변으로 갈음하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에게 늘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김연숙 직소민원팀장 정해민 시민봉사담당관 05/13 정경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1752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049 /전송 02-2133-0789 / ksmile1@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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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1752 생산일자 2019-05-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연숙 (02-2133-6049) 관리번호 D000003622505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감사 > 고충민원점검및해소 > 시장에게바란다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