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4월 주요시정」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보고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4758 결재일자 2019.5.9.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채널팀장 뉴미디어담당관 하정미 김지원 05/09 이종선 「4월 주요시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보고 2019. 5. 뉴미디어담당관 「4월 주요시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보고 시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주요시정을 알리기 위해 지역, 성향, 관심사별로 특화되어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대상 타깃별 시책 홍보를 추진하고 그 결과를 보고 Ⅰ 추 진 근 거 ?? 2019 온라인 커뮤니티 제휴 홍보 추진 계획(뉴미디어담당관-1190, 2019.02.01.) ??「4월 주요시정」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계획(뉴미디어담당관-3549, 2019.04.05.) Ⅱ 추 진 개 요 ?? 홍보기간 : ’19. 4월 ?? 홍보매체 : 총 5개 온라인 커뮤니티(‘서울여행’, ‘20대 뭐하지’ 외 3개) ?? 홍보소재 : 장애인돌봄, 서울일자리카페, 취업날개서비스, 청년수당 ?? 홍보방식 ○ 카드뉴스, 영상 등 시정 홍보 콘텐츠 제작?배포 ○ 온라인 커뮤니티 채널(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확산 <페이스북 커뮤니티 페이지>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페이지> ?? 홍보화면 ?? 집행금액 : 금15,000천원(VAT포함) Ⅲ 추 진 실 적 ?? 추진결과 ○ 복지, 청년, 일자리 등 4가지 시정정보를 타깃 맞춤형 제공 ○ 총 5개 온라인 커뮤니티 매체, - 3개 페이스북 커뮤니티 페이지, 2개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페이지 ○ 세부 추진실적 청년수당의 경우 3월 말~4월 초까지 진행된 홍보로, 홍보비용을 나눠서 지급 연번 매체명 매체 유형 소재 콘텐츠 형태 1 서울의 모든것 페이스북 장애인돌봄 카드뉴스 2 20대 뭐 하지? 페이스북 일자리카페 카드뉴스 3 20대 뭐 하지? 인스타그램 카드뉴스 4 서울여행 페이스북 취업날개 서비스 영상 5 서울여행 인스타그램 영상 6 서울여행 페이스북 청년수당 카드뉴스 7 서울여행 인스타그램 카드뉴스(영상) 배너 등 콘텐츠 제작비 합계 ?? 평가 ○ [커뮤니티 선정] 매체 영향력 고려, 정책 타깃에 부합하는 커뮤니티와 제휴 - 단, ‘장애인’ 관련 영향력 있는 커뮤니티 부재 ⇒ 새로운 타깃 밀착형 커뮤니티 발굴 필요 ○ [정책 반응] 청년정책(일자리카페, 취업날개서비스), 장애인돌봄에 대한 문의?정보공유 多 ○ [콘텐츠 형태] 영상 포맷이 도달이 잘되는 페이스북 알고리즘의 특징이 반영됨 - 2~30대 대상 ‘취업날개서비스’를 서울 테마 커뮤니티에 영상 형태로 제공시 효율이 가장 높음 ⇒ 향후 채널 이용자 취향에 맞는 영상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여 홍보 효율을 더 높일 필요가 있음 Ⅳ 행 정 사 항 ?? 소요비용 지출 ○ 지출금액 : 금15,000천원(VAT포함) ○ 예산과목 -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 보급 확산, 뉴미디어 전략 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채 주 : 한국언론진흥재단 ※「정부광고 시행에 관한 규정」제5조 및「정부광고 업무시행지침」제4조 및 제6조 ○ 지출방법 : 채주 청구에 의거 세금계산서 징구 후 온라인 입금 붙임:「4월 주요시정」온라인 커뮤니티 홍보 내역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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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주요시정」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4758 생산일자 2019-05-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하정미 (2133-6492) 관리번호 D000003620656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뉴미디어콘텐츠기획관리 > 온라인시정홍보콘텐츠제작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