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4571 결재일자 2020.4.9.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채널팀장 뉴미디어담당관 맹업순 김지원 04/09 이종선 「3월 4차 주요 시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 보고 2020. 04. 뉴미디어담당관 「3월 4차 주요 시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 보고 시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주요 시정을 알리기 위해 지역, 성향, 관심사별로 특화되어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대상 타깃별 시책 홍보를 추진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1 추 진 근 거 ?? 2020년 온라인 커뮤니티 제휴 홍보 추진 계획(뉴미디어담당관-1470, 2020.02.06.) 2 추 진 개 요 ?? 홍보기간 : ’20. 03. 24. ~ 04. 05. ?? 홍보매체 : ?? 홍보소재 :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잠시 멈춤’ 캠페인 2차 ?? 홍보방식 ○ 콘텐츠(배너) 제작·게재 및 정보 제공 링크 안내 ○ 온라인 커뮤니티 채널(포털 카페)을 통해 확산 ?? 홍보화면 3 추 진 실 적 ?? 추진결과 ○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잠시 멈춤’ 캠페인 2차를 타깃 맞춤형으로 제공 ○ 세부 추진결과 ?? 평가 ○ [매체 선정] 매체 영향력 고려, 정책 타깃에 부합하는 커뮤니티와 제휴 - 포털 카페 중 다양한 자치구의 맘카페 매체 활용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 ‘잠시 멈춤’ 캠페인 2차 정보 안내 ○ [정책 주요 반응] 다양한 자치구 맘카페에서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음 - 정책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 형성, 댓글 및 유저 간 커뮤니케이션도 활발 (댓글반응) ‘저희 가족도 실천중입니다!, ‘사회적 거리 중요한 것 같아요’, ‘사회적 거리두기 필수입니다’ 등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잠시 멈춤’ 캠페인 2차 4 행 정 사 항 ?? 집행비용 지출 ○ ○ 채 주 : 한국언론진흥재단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제5조, 동법 시행령 제3조 제2항 ○ 지출방법 : 채주 청구에 의거 세금계산서 징구 후 온라인 입금 ○ 예산과목 -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 보급 확산, 뉴미디어 전략 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붙임 : 3월 2차 온라인 커뮤니티 홍보 내역 1부. 끝.
20150243
20210928221914
본청
뉴미디어담당관-4571
D000003972788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