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택시회사 불친절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택시회사 불친절 님 안녕하십니까? 택시회사의 불친절과 관련해 택시회사에 불이익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재차 요청 하셨습니다. 택시회사의 불친절한 행태에 대해 행정기관이 제어할 수 있는 법률 규정은 없습니다. 현행 제도상 기업의 불친절한 행태에 대해 소비자가 대응하는 방안은 안타깝게도 이용을 안하거나 개별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것이 불이익을 주는 방안입니다. 택시회사의 전화응대에 대한 불친절한 태도에 대해서는 직접적인 제재가 불가능 한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번 답변에서도 전한바 있지만 택시회사는 택시가 100 여대이며, 관리직 직원이 5~6명에 불과한 영세한 규모의 회사가 대부분입니다. 택시회사에서 민원에 전화를 받은 직원들이 전화 응대 시 친절한 답을 해줄 역량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심야시간, 휴일 등 취약시간대 당직자의 경우 전화응대가 서투른 측면이 있습니다. 택시회사 직원의 전화 받는 태도와 개인정보 처리 등에 대한 불만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택시회사, 택시운송사업조합, 서울시가 친절한 응대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서울택시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 님과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주무관 이태경 택시면허팀장 김기용 택시물류과장 05/08 지우선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16387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별관1동 7층 / 전화 02-2133-2322 /전송 02-2133-1050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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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 택시회사 불친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16387 생산일자 2019-05-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태경 (02-2133-2322) 관리번호 D000003619341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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