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서울, 천만시민의 자랑입니다. 서울대공원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국민신문고]민원 답변 안녕하세요? 우선 서울대공원 내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되어 진심을 다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대공원의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안까지 제시해 주신 고객님의 좋은 의견에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현장민원 접수센터”란 제목으로 제기하신 민원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대공원 내 판매시설은 최고가 입찰을 통하여 낙찰된 업체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단 가격적인 측면은 높은 임대료를 납부하고 운영을 하다 보니, 한계가 있는 듯합니다. 이 부분은 저희 대공원에서도 고민하고 있는 사항으로 감정평가시 평가액을 최대한 낮춰 방문객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으로 동물원을 관람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메뉴 부분 또한 지속적으로 개선을 요구하고 있는 사항으로 잘 개선되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저희 대공원에서도 위생과 관련한 불미스러운 일이 다시는 재발되지 않도록 관리감독을 더욱더 철저히 할 예정입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첫 번째 개선사항인 민원신고센터 운영은 현재 동일한 기능을 하고 있는 「고객도움터」를 동물원 정문 內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고객도움터가 현장민원 처리에 좀더 중점을 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개선사항인 위생 및 시설물 안전점검 강화 부분은 현재 저희 대공원 내 판매시설의 위생점검은 과천시청 위생과에서 정기 위생점검을 연2회(3월, 9월)로 실시하고 있으며, 저희 대공원에서도 음식점을 포함한 판매시설에 대해 위생 및 안전에 대한 부분을 상시적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음식점 환경개선 부분 또한 입찰 시 사용수익허가 조건 등에 붙여 조리시설 환경개선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께서 제시해 주신 소중한 의견은 앞으로 서울대공원의 전반적인 관리 운영 개선 검토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본 답변이 의 만족할 만한 답변이 되셨길 바라며 다시한번 서울대공원 운영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홍규 주무관 남경식 운영과장 04/02 김명준 협조자 시행 운영과-1757 ( ) 접수 ( ) 우 13829 경기도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막계동) 서울대공원 운영과 / www.grandpark.seoul.kr 전화 02-500-7313 /전송 02-500-7990 / dongmi@seoul.go.kr / 부분공개(6)
17519011
20210929132001
본청
운영과-1757
D00000359324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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