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공동주택과-5481 결재일자 2019.4.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동주택관리팀장 공동주택과장 안금희 윤홍렬 04/01 박순규 2019년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용역·운영 결과 보고 (3월) 2019. 4. 공동주택과 2019년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용역·운영 결과 보고 (3월) 용역추진 현황 ○ 기 간 : 2019. 1. 1. ~ 12. 31. ○ 용역구분 및 사업비 구 분 과업내용 계약금액 계약업체 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관리 통합정보마당 유지관리 콜센터 운영 상용 S/W유지보수 상용 S/W 업그레이드 253,329,120원 홈페이지 재개발 및 전면개편 노후 홈페이지 재개발 모바일기반 웹서비스 전면 개편 사용자 이용편의 기능개선 사업관리 과업수행(공정) 관리 ○ 용역추진 실적 구 분 과업내용 진척율 특이사항 계획 실적 전체 20.28% 20.28% ※ WBS(공정표) 유지관리 및 운영 ? 통합정보마당 유지관리 ? 콜센터 운영 ? 상용 S/W 유지관리 24.73% 24.73% ? 304건 처리 재개발 및 전면개편 ? 홈페이지 재개발 ? 모바일기반 전면개편 ? 사용자편의 기능개선 28.96% 28.96% ? 인터뷰 및 설문조사를 통한 요구사항 파악 및 의견 수렴 사업관리 ? 과업수행(공정) 관리 7.14% 7.14% ? 서울시 방법론 테일러링 ※ 월간보고 : ’19.4.1.(목) 14:00 (공동주택과) ※ 과업진척율 기준 : 용역WBS(과업세부공정일정표) - WBS : Work Breakdown Structure 작업 명세 구조 홈페이지 전면개편 추진현황 ○ 요구사항 분석 결과 보고 : ‘19. 3. 28. 15:00, 2층 공용회의실 ○ 현행시스템 분석결과 시사점 및 대응방안 -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3.8 기반으로 개편(모바일 화면처리 지원 등) - 개인정보 보안강화 및 안정성 제고 필요(회원정책 재정립 필요) - 모바일 서비스 확대 및 강화 필요 (반응형웹으로 구현) - 메뉴구조 재설계 및 통합검색 서비스 필요(서울시 통합검색 활용) - 사용자별 맞춤형 서비스 및 업무기능 강화 필요 (시민, 관리소장, 구청 담당자, 시청 담당자, 시스템 관리자) - 정보 콘텐츠 강화로 서비스 체질 개선 필요(낮은 이용율 서비스 과감히 정리) ○ 사용자 인터뷰를 통한 요구사항 분석 결과 - 모바일 서비스 확대 요청(공통) - 문자알림, 상황 전파 의사소통 기능 추가(공통) - 비의무단지 관리에 대한 대응방안 마련 추가(공통) - 시스템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및 교육방안 마련 필요(공통) - 행정처분공개 및 감사보고서 공개채널 필요(시청 담당자) - 자치구 업무담당자 연락처 찾기 기능 필요(시청 담당자) - 관리비 명세서 공개 채널 필요(자치구 담당자) - 통계자료 요청 업무의 효율적인 업무 재설계 필요(자치구 담당자) - 중복업무 개선 필요(관리소장) ※ 요구사항 분석 결과보고서 : 붙임 2 홈페이지 운영 ○ 방문자 현황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관리자 포털화면통계 기준) - ‘19. 3월 일평균방문자수 : 1,353명 (총 방문자수(월) / 일수) 구 분 1월 2월 3월 일평균방문자수 1,122 1,168 1,353 ※ 전월보다 방문수 증가원인 : 관리규약 준칙 개정 공지에 따른 관리소장 방문 증가 ○ 유지관리 실적 (단위 : 건) 구 분 내용 유지보수 처리 현황 비 고 유 지 관 리 1. 포털운영관리 3 정보공개 현황 자료 제출 2. 관리비 연계정보관리 3 총 관리비 연계정보관리 건수 : 16건 기타 13 3. 기능보완 및 개선 13 기능개선사항 처리 4. 콜운영지원 ID/PW 26 총 콜 운영지원 건수 : 239건 (일평균 : 15건) 회계정보 89 입찰정보 13 신규등록 7 장애사항 1 이용안내 71 기타 26 5. 관리소장 ID/PW 재발급 39 관리자페이지 접수 완료건 6. 기 타 0 타부서연계 / 보안 /교육 합 계 304 향후계획 ○ 통합정보마당 운영 및 유지관리 지속 - 공동주택관리 정보공개 웹서비스 안정적 유지운영 관리 - 사용자 문의사항 및 장애조치사항 신속히 처리(콜운영) ○ 홈페이지 품질 개선 - 관리비 공개 활성화를 위한 미공개 단지 문자발송 기능 구현(4월) - 관리소장 기본정보(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등) 현행화 활성화를 위한 웹페이지 구현 (4월) ○ 홈페이지 재개발 및 전면개편 - 사용자 요구사항 분석 : 2월 - 시스템 분석 및 요구사항 정의 : 3월 - 시스템 기획 및 설계 : 4~5월 - 시스템(프로그램) 구현 : 6~10월 - 테스트 및 시험운영 : 11월 - 서비스 오픈 : 12월 붙임 : 1.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유지관리 운영현황 보고서(3월) 1부. 2. 요구사항 분석결과 보고서(3.28) 1부. 3. 상용SW시스템 정기점검 결과(3월) 1부. 4. 콜운영일지현황(3월) 1부. 끝.
17506841
20210929132242
본청
공동주택과-5481
D0000035922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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