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장애인 바우처택시 이용요금 결제 불편 개선 요청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장애인 바우처택시 이용요금 결제 불편 개선 요청 안녕하세요 민원 접수사항에 대해서 나비콜과 생활이동지원센터에 확인한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본 민원사항에 대해 나비콜측에 확인한 결과 당시 운행했던 택시기사가 처음 NFC(터치형식)으로 결제를 하려 하였으나, 티머니 방식 결제로 인해 잔액부족으로 나와서 다른 방법인 IC(삽입) 방법으로 총 6번이나 결제를 한 결과 통장잔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잔액부족으로 결제오류가 나와 타 카드로 결제하게 되어 환급처리대상으로 처리 하였습니다. 나비콜에서는 본 민원사항에 대해 시민님께 전화하여 설명 드렸고, 해당 택시업체 민원 담당자에게 불편신고 내용 전달하여 결제시 현금결제, 타 카드결제 요청할 수 없는 점 재안내 조치하였습니다. 3월 결제오류환급건은 익월 25일 전후로 환급이 됩니다, 생활이동지원센터에서는 신한카드 3월 정산자료가 4월 중순에 확인이 가능하여, 데이터 비교작업을 통해 정확한 환급처리가 가능하도록 하기 위하여 25일 전후로 정산합니다. 바로 환급이 되지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택시 안에서 신한장애인복지카드로 결제가 되지 않는다면 한국스마트카드사(1644-1188) 전화승인을 통하여 결제를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기사님들께 체크카드를 제대로 삽입하는 방법을 재공지 하여 교육하겠으며, 이러한 불편사항이 차츰 줄어 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항상 이용자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보다 편리한 이동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생활이동지원센터(2092-0055), 또는 장애인자립지원과(02-2133-7454)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기용 장애인재가복지팀장 경자인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3/25 안찬율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5698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1층 / 전화 (02)2133-7454 /전송 (02)2133-0839 / gggsms@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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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장애인 바우처택시 이용요금 결제 불편 개선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5698 생산일자 2019-03-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기용 ((02)2133-7454) 관리번호 D000003586519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