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STAX 앱 상하수도 자동납부 관련 민원 회신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STAX 앱 상하수도 자동납부 관련 민원 회신 1. 님 안녕하십니까? 우리시 세입금 업무에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님께서는 아이폰 STAX 앱에서 상하수도요금 자동납부를 계좌에서 카드로 변경하려 했으나 적용이 안되었고, 오류 메시지도 없었고 신청 내역에도 나오지 않아 결국 ETAX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동납부 변경처리를 하게되어, STAX 앱에 자동납부 변경과 관련된 오류가 있는지에 대해 확인 요청을 하셨습니다.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3.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서울시 STAX 앱 및 ETAX 홈페이지 에서는 자동납부 신청이 이미 되어 있는 경우, 자동납부 신청 내역을 해지 하고 새롭게 자동납부 신청을 하셔야 자동납부 변경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4. 현재, STAX 앱 상하수도요금 자동납부 신청시 먼저 고객번호를 조회하고 자동납부 신청을 할수 있으나 이미 신청된 자동납부가 있는 경우, 마지막 단계에서 화면 하단에 "이미 신청된 세목입니다"를 표시해 주고 있어, 오류 내용 확인이 어렵고, 자동납부 변경 신청시 마지막 단계 까지 불필요한 단계를 진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5. STAX 앱 상하수도요금 자동납부 신청시 고객번호 조회 단계에서 이미 신청된 자동납부가 있는 경우 신청되어 있는 내역과 해지 후 신청 할 수 있음을 안내하도록, STAX 앱을 기능개선하여 자동납부 변경 신청시 불편함이 없도록 조속히 조치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6. 우리시 발전을 위하여 의견주신 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댁내 가정에 항상 평안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전인수 세입수납운영팀장 연인숙 세무과장 03/13 조조익 협조자 시행 세무과-5458 ( ) 접수 ( ) 우 06756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서소문동)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 www.seoul.go.kr 전화 2133-3434 /전송 2133-1034 / ssrirang@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응답소)STAX 앱 상하수도 자동납부 관련 민원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재무국 세무과
문서번호 세무과-5458 생산일자 2019-03-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인수 (2133-3434) 관리번호 D0000035775146
분류정보 세금재정 > 지방세운용 > 지방세부과징수및운영 > 지방세부과징수 > ETAX시스템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