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제로페이 그래도 사기다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제로페이 그래도 사기다 님, 안녕하십니까? 제로페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서울시에 문의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카드수수료는 가맹점의 연간 매출을 기준으로 산정되어 있으며, 의 경우 3억원 이하 가맹점으로 0.8%를 적용 받고 있으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들의 결제수수료 부담완화를 위해 도입되었으며, 소상공인이 아닌 일반가맹점에 대해서도 통상의 신용카드수수료 대비 낮은 수수료를 적용하기 위해 결제사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9.3.7.(목)부터는 일반가맹점의 결제수수료가 1.5%에서 1.2%로 인하되었습니다. 가맹점주들에게 보다 나은 혜택을 줄 수 있는 제로페이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제로페이에 대한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주무관 이혁 제로페이총괄팀장 이창현 제로페이추진반장 03/08 김형래 협조자 시행 경제정책과-3503 ( ) 접수 ( ) 우 / 전화 /전송 / leehyuk2@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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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제로페이 그래도 사기다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정책실 경제일자리기획관 경제정책과
문서번호 경제정책과-3503 생산일자 2019-03-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혁 관리번호 D000003574208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