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제로페이 개선 요청)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제로페이 개선 요청) 안녕하십니까 제로페이에 대한 관심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제로페이는 경기침체, 인건비·임대료 상승 등 많은 영업활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결제 수수료 부담을 줄여 보다 나은 영업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절박하고 어려운 상황에 놓인 소상송인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서울시, 중소벤처기업부, 부산, 인천, 전남, 경남 등 타 지방자치단체와 은행, 민간간편결제 사업자가 참여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제로페이는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계좌이체 기반의 결제 서비스로, 서울시에서 제작하는 홍보물에 '계좌로 현금 이체'라는 문구를 명시해 홍보하고 있습니다만, 사업 초기 단계라 홍보가 미흡했던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시민들이 제로페이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제시하여 주신 의견에 감사드리며, 신차현님의 가정에 평안이 있길 기원합니다. 끝. 주무관 이영민 서울페이총괄팀장 이창현 서울페이추진반장 12/21 김형래 협조자 시행 소상공인지원과-16273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21 더익스체인지서울 7층 소상공인지원과 서울페이추진반 / 전화 02-2133-5138 /전송 02-2133-0714 / lymin84@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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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회신(제로페이 개선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소상공인지원과
문서번호 소상공인지원과-16273 생산일자 2018-12-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영민 (02-2133-5138) 관리번호 D000003522414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