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주민센터를 통한 나의생활정보 서비스 제공 협조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주민센터를 통한 나의생활정보 서비스 제공 협조 1. 행정안전부 정부24운영팀-156(2019.01.21.)호와 관련입니다. 2. 현재 부처별로 분산된 행정서비스·정책정보를 국민이 단일창구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포털(「정부24」)로 통합·연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으나, 인터넷 기반이 열악한 도서·산간 주민이나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 등 IT취약계층은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실정입니다. 3. 이와 관련하여 행정안전부에서는 포용국가 관점에서 국민들이 변화된 공공서비스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사회적 약자 등 사각지대에 대한 「정부24」의 이용활성화 방안을 적극 추진중에 있습니다. 4. 그 일환으로 다음과 같이 공무원 민원처리운영창구(intra.gov.kr) 내에 '나의 생활정보' 제공 시스템 개선을 통하여 주민센터 등 행정기관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니, 각 자치구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시행일자 : 2019.2.1.(금)부터 나. 주요내용 : 주민센터 방문 민원인이 「정부24」에서 제공 중인 본인의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동의를 받아 공무원 민원처리운영창구(intra. gov.kr)에서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제공 다. 처리절차 : 방문 민원인 → 개인정보 활용 동의(붙임3 서식 활용) → 공무원 민원처리운영창구(intra. gov.kr) 접속 나의생활정보 조회 → 상세정보 제공(열람 또는 발급) 자세한 처리절차는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제공절차 매뉴얼 「붙임2」 참고 5. 아울러, 자치구에서는 주민센터를 통한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제공 계획을 지역 언론 및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안내하여 주시고, 주민자치센터에 통보하여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행정안전부 협조 공문 1부. 2.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제공 매뉴얼 1부. 3.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열람 및 발급대장 서식 1부. 4.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제공 목록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구1-25 주무관 한동선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01/29 정경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342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시민봉사담당관 / www.seoul.go.kr 전화 2133-6469 /전송 2133-0791 / dgg98@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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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센터를 통한 나의생활정보 서비스 제공 협조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342 생산일자 2019-01-29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한동선 (2133-6469) 관리번호 D000003546361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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