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바우처택시 근거리 배차 불편 개선 요청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바우처택시 근거리 배차 불편 개선 요청 안녕하세요 먼저 바우처 서비스를 제공하는 택시 이용시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시민님께서 말씀해 주신“택시회사에서 환자를 태우지 못하게 하고 가까운 거리는 못 가게 한다고 했다”는 것은 콜택시회사(나비콜이나 엔콜)의 회원으로 속한 법인택시 중 일부 법인회사에서 그런 경우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시민님께서 제보해 주신 사항은 콜택시회사에 전달하여, 시정조치 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시민님이 말씀해 주신 대로 “근거리 배차가 잘 안 되고 있다”는 것은 택시가 갖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입니다. 생활이동지원센터와 우리시에서 장애인들의 원활한 이동을 도와드리기 위해 택시운전기사들이 좀더 적극적으로 이동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운전기사에게 근거리 봉사수당을 지급하고 다양한 방식의 교육을 실시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근거리 배차 서비스를 잘 하려고 하지 않는 기사들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시민님께서 이용시에 서비스가 불량한 운전기사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해당 콜택시회사에 제보해 주시면 바우처택시 운전을 하지 못하도록 엄정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또한, 금년 4월(예정)부터는 이용자들이 좀더 편리하게 바우처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바우처택시 차량대수를 5만대로 확대(현재 8천대)하여, 운전기사들이 더욱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갖추어 나가겠습니다. 서울시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장애인이 움직이고 활동적으로 일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해당 콜택시회사 콜센터나 생활이동지원센터 (02-2092-0055) 또는 장애인자립지원과(02-2133-7454)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의 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기용 장애인재가복지팀장 경자인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1/22 안찬율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1624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1층 / 전화 (02)2133-7454 /전송 (02)2133-0839 / gggsms@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회신] 바우처택시 근거리 배차 불편 개선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1624 생산일자 2019-01-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기용 ((02)2133-7454) 관리번호 D000003541213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