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호소성 민원

중부수도사업소 CU0C01E0410-1&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목 호소성 민원 님이 신청하신 호소성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처리하고자 합니다 성명 주소 민원제목 형식적 누수 지침확인 민원내용 고객번호: 000119003 1월 3일에 상수도사용량 격증통보 편지를 받았습니다. 내용에 안내된 대로 누수지점 확인 요청을 하였고 1월 4일 오전 10시 30분 경에 사업소 직원이 방문하여 누수 지점 확인 검사를 했습니다. 검사 후 화장실 샤워 수전 뒤에서 누수가 된다는 점검 결과를 받았습니다.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설비 업체를 불러 1월 8일 해당 부위 주위를 확인한 결과(타일을 깨고 욕조 지지대 분리 작업 실행) 누수 지점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지하실 수도 배관 공간을 확인하였더니 그곳의 배관에서 누수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설비 업자에게 소리가 왜 화장실에서 나느냐고 물었더니 소리가 울려서 그렇답니다. 이 부분에서 아쉬운 점은 누수 지점 확인시 계량기에서 시작하는 수도 배관부터 살펴보는 것이 일의 기본일 텐데 그 과정은 생략하고 그저 형식적으로 화장실 같은 배관의 말단 부위만 형식적으로 검사하였다는 것입니다. 기본적 부위부터 점검을 했으면 누수 부위를 신속 정확히 알 수 있었을 텐데 그러지 않아서 비용과 시간의 지출이 매우 컸습니다. 따라서 허술한 점검으로 발생한 비용 보전에 대하여 성의있는 답변을 바라겠습니다. 비용 영수증은 상하수도 민원에 기첨부하였습니다 답변내용 서울시 상수도 행정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민원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고객님의 금전적인 지출과 시간소비등 발생하게 된 점 진심으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수도사업소 누수진단 업무는 대민 서비스 차원에서 간단히 누수를 확인할수 있는 사항으로 전문적인 누수탐지는 아니며, 누수지점을 정확히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귀댁에 누수진단 민원방문시 고객님과 함께 지하실에 있는 계량기를 확인해 보니 별침회전이 있어 누수진단을 하던 중 화장실쪽 샤워 수전에서 누수음이 들려 알려드렸습니다. 정확한 누수지점을 찾기 위해서는 사설 설비업체 및 누수탐지업체 중 선택하여 누수검사를 받고 수리하도록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에 따라 비용 보상은 어려움을 알려드니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중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담당 박현식 주무관 02-3146-2354)으로 문의주시면 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깃들기를 바라겠습니다. 끝. 주무관 박현식 현장민원팀장 김기돈 현장민원과장 01/10 정소영 협조자 시행 현장민원과-640 ( ) 접수 ( ) 우 03635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26길 41 / 전화 3146-2354 /전송 3146-2389 / sik3421@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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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호소성 민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중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640 생산일자 2019-01-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현식 (3146-2354) 관리번호 D000003534405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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