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ARS 송출시 코드별 상담가능분야 안내 요청 건)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ARS 송출시 코드별 상담가능분야 안내 요청 건) 님 안녕하십니까? 120다산콜센터의 ARS 송출시 코드별 상담가능 분야에 대한 상세한 안내 멘트가 송출될 수 있도록 요청하신 부분에 대한 답변 입니다. 다산콜센터의 코드 안내는 교통은 1번, 수도는 2번, 일반행정은 3번, 전화번호 안내는 4번 등 업무 분야별 전담 상담사와 연결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세부적인 업무 분야는 1번 교통을 선택시 대중교통은 안내는 1번, 교통 불편신고는 2번을 선택하여 누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2번 수도의 경우에도 요금 문의? 이사정산은 1번, 자동이체? 명의변경은 2번을 선택하여 누를 수 있도록 세분화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문의 사항이 많은 분야를 세분화하여 하부 코드로 분류하여 안내하고 있으나, 해당 코드의 상담 가능한 세세한 분야까지 ARS로 안내할 경우 ARS멘트 송출이 길어짐에 따라 상담사 연결이 지연 될 수 있고, 상담 가능 업무의 내용과 분야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이점 많은 이해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문의하실 내용을 02-120으로 문자로 보내시면 상담사가 확인 후 답변을 드리고 있으며, 서울스마트불편신고’앱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불편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주무관 채정은 120관리팀장 代김태한 시민봉사담당관 12/31 代박성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9014 ( ) 접수 ( ) 우 02586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난계로28길 23 / www.seoul.go.kr 전화 724-1553 /전송 724-1599 /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회신(ARS 송출시 코드별 상담가능분야 안내 요청 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9014 생산일자 2018-12-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채정은 (724-1553) 관리번호 D000003528656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