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 서울시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경진대회 추진계획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7026 결재일자 2018.12.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유미옥 박성규 정경숙 12/04 유연식 협 조 교육훈련팀장 조병건 -2018 서울시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경진대회 추진계획 2018.12.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2018 서울시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경진대회 추진계획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를 전파·공유하고,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한 우수기관을 격려하는 소통과 축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함. Ⅰ 행 사 개 요 ? 일 시 : 2018. 12. 5.(수) 14:00~16:00 ? 장 소 : 시민청 태평홀 ? 참석인원 : 200여명(현장평가단, 수상자, 참석 직원 등) 인 원 현 장 평 가 단 참석직원 소 계 시민단체 일반시민 (자치구 추천) 다문화가족 공무원(수습사무관 등) 발표?수상부서 참관직원 등 200 100 30 11 9 50 80 20 ? 주요 행사내용 - 민원서비스 우수사례 발표(9건) 및 시상 ※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시상식과 병행 ? 세부일정 구 분 진행시간 소 요 시 간 주 요 내 용 비고 행사전 13:30∼13:50 20‘ - 현장평가단 및 참석자 자리 배치 및 등록 13:50∼14:00 10‘ 현장평가단 평가단말기 사용설명 - 사회자 1부 14:00∼14:10 10‘ - 개회 및 인사말씀(5’) - 행사진행 순서 및 심사기준설명 등(5’) - 사회자/정무부시장 - 사회자 14:10∼15:30 80‘ - 우수사례발표(9개기관, 9사례) ?사례당 발표 각 8분 이내, 투표1분 - 발표자 - 사회자(투표안내) - 투표(평가단) 휴식 15:30∼15:45 15‘ - ‘서울스트링즈’ 클래식 기타 연주 - 시울시 공무원 동호회 2부 15:45∼16:00 15‘ 마무리 말씀(5’) - 시상식 및 기념촬영(10’) ①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19개 기관(부서)) : 최우수(3), 우수(8), 장려(8) ② 우수사례(9개 기관(부서)) - 시민봉사담당관 16:00∼16:05 5‘ - 폐회(5’) 사회자 Ⅱ 세부추진계획 ? 우수사례 발표(9개 기관, 9개 사례) ○ 발 표 자 : 2차 심사결과 우수사례로 선정된 9개 기관 ○ 발표방법 : 파워포인트, 상황극 등을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 파워포인트(5개 기관, 각 8분이내), 파워포인트+상황극(3개 기관, 각 8분이내) - 파워포인트+동영상(1개 기관, 8분이내) ? 최종순위 결정 ○ 2차 심사점수(50%)와 현장평가단 점수(50%)를 합산하여 고득점順 으로 결정 ※ 동점자 발생시 현장평가단 점수에 의거 순위 결정 현장평가단 ○ 구 성 : 일반시민 11명, 시민단체 30명, 공무원(수습사무관 등) 50명, 다문화가족 9명 ○ 평가방법 : 평가 리모콘 사용, 점수 누름(6번~10번) ▶ 10번:100점,9번:90점,8번:80점,7번:70점,6번:60점으로 집계 ○ 평가기준 : 창의성, 시민의 편리성 및 불편감소 정도, 파급효과, 발표력 등 평가 ? 문화공연 ○ 클래식 기타 연주(서울시 공무원 동호회, 서울스트링즈), 15분 소요 ? 우수사례 및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시상 ○ 우수사례 시상 : 경진대회 당일 수상등급 결정 - 대상기관(9) : 교통정보과, 서부수도사업소, 강동구, 강서구, 광진구, 동작구, 마포구, 양천구, 서울교통공사 - 시상내역(9) · 최우수상(1) : 시상금 200만원 및 상장수여 · 우 수 상(3) : 시상금 각 150만원 및 상장수여 · 장 려 상(5) : 시상금 각 50만원 및 상장수여 ※ 투자·출연기관은 공직선거법 제113조,제114조에 의거 시상금 지급 제외, 상장만 수여 ○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시상 - 대상기관 부문별 최우수(3) 우수(8) 장려(8) 본 청 · 사 업 소 보건복지 서부수도사업소 동물보호과 장애인복지정책과 도로교통 교량안전과 교통지도과 주택건축 주택정책과 재생협력과 일반행정 세무과 생활환경과 상수도 북부수도사업소 강남수도사업소 소방 서대문소방서 도봉소방서 투자·출연 서울특별시 농수산식품공사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시50플러스재단 자치구 마포구 영등포구 노원구 - 시상내역 · 최우수상(2) : 시상금 각 300만원 및 상장수여 · 우 수 상(7) : 시상금 각 200만원 및 상장수여 · 장 려 상(7) : 시상금 각 100만원 및 상장수여 ※ 투자·출연기관은 공직선거법 제113조,제114조에 의거 시상금 지급 제외, 상장만 수여 Ⅲ 소 요 예 산 ? ○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포상금: 9,000천원 ○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포상금: 27,000천원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 민원서비스 품질관리 및 시상,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포상금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행정운영경비,기본경비,일반운영비,사무관리비 Ⅳ 행 정 사 항 ? 시상부서 및 개인 표창장 및 상장 협조 : 인사과 ? 행사 참석자에 대한 상시학습시간(2시간) 인정 협조 : 인력개발과 ? 경진대회 진출기관 및 수상기관 : 참석자 명단 제출(12. 4.까지) 붙임: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심사대상 1부. 끝. 붙임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심사대상 발표순서 기관(부서)명 사례명 비고 1 강동구 상세주소 없는 원룸?다가구주택 대상으로 원스톱 서비스 시행 PPT 2 강서구 민원편의제공 측량신청과 토지이동 딱 한번에 OK~ PPT+상황극 3 광진구 도로 등 공공시설 기부채납 절차 개선 PPT 4 교통정보과 체납자동차 번호판영치 민원처리 효율화 도모 PPT 5 동작구 주소가 없어 불편한 생계형 거리가게에 안전과 복지의 행복표지판 설치 PPT+상황극 6 마포구 AAC존 설치로 장애인과 소통하는 마을 PPT 7 서부수도사업소 “비상급수팩”을 제작하여 대규모 단수시 골든타임내 비상급수 공급으로 시민불편 최소화 PPT+상황극 8 서울교통공사 유실물 습득 고객에게 유실물 처리 사후 ‘문자서비스’ 제공 PPT+동영상 9 양천구 시장에 가고 싶다! 네이버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활성화 추진 PPT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8 서울시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경진대회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7026 생산일자 2018-12-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유미옥 (02-2133-6469) 관리번호 D000003505862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행정서비스제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