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신혼여행 예약 관련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1.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우리 시에 소재했던 여행사 관련 소비자피해구제건으로, 홈페이지에 폐업 공지만 하고 후속조치가 없어 소비자의 피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소비자피해를 구제하고자 귀 사에 협조를 구하오니, 민원사항 확인 및 검토 후 신용카드 승인취소 등을 통해 민원인의 피해가 구제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가. 민원인 - 성 명/연락처: 나. 피민원인 - 상 호/대표자: - 사업자등록번호: - 사업장 소재지: 다. 민원내용 - 민원인은 2018.6.22. 내년 결혼식 후 신혼여행을 위해 멕시코 칸쿤 여행상품(2019.4.20.~5.6.)을 예약하고 여행대금 5,200,000원을 결제함. - 그런데 업체가 폐업을 하고 잠적해 버림. 업체가 사이트에 경영난으로 폐업을 한다며 카드결제 피해구제신청은 카드취소 신청을 하도록 공지해 선지급한 여행대금 환급을 위해 카드사에 취소 요청을 했으나 안 된다고만 함. 3. 상기 피민원인은 폐업 상태로 확인이 되는바, 민원인이 행복한 마음으로 결혼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붙임 폐업 관련 신문기사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최은희 소비자보호팀장 정환학 공정경제과장 11/30 이철희 협조자 시행 공정경제과-18588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21 더익스체인지서울빌딩 3층 / 전화 02-2133-5372 /전송 02-768-8852 / iris0804@seoul.go.kr / 부분공개(6,7)
16663111
20210924160308
본청
공정경제과-18588
D000003503357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