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외국인주민 민원편의을 위한 민원서비스 운영사례 실태조사 협조 요청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외국인주민 민원편의을 위한 민원서비스 운영사례 실태조사 협조 요청 1.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935(2018.11.27.)호와 관련입니다. 2. 행정안전부에서는 외국인주민(결혼이민자, 외국인근로자 등)의 증가에 따른 민원서비스 확대·추진을 위해, 민원실 방문 외국인주민 대상으로 운영 중인 민원서비스 실태조사를 아래와 같이 실시한다고 하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실 방문 대상 민원서비스가 아닌 경우에도 작성(별도 표기 요청) 가. 조사대상 : 외국인주민을 위한 민원서비스 운영현황(통역서비스 등) 나. 조사내용 : 서비스명, 관련근거, 운영형태 및 방법, 인력, 소요예산 등 다. 제출양식 : 붙임1(시트 2개) 및 붙임2 다. 행정사항 : ’18. 12. 5.(수)까지 공문 제출 붙임 1. 외국인주민 민원서비스 운영사례 실태조사표 1부. 2. 외국인주민 민원서비스 운영사례 1부. 3. 관련 공문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구1-25(민원여권과, 오-케이민원센터) 주무관 안미희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전결 11/27 정경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6489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7 /전송 02-2133-0791 / anmihee@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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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주민 민원편의을 위한 민원서비스 운영사례 실태조사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6489 생산일자 2018-11-2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안미희 (02-2133-6467) 관리번호 D000003499532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행정서비스제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