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외국인주민을 위한 민원서비스 운영사례 실태조사 협조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외국인주민을 위한 민원서비스 운영사례 실태조사 협조 1. 귀 기관(부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1875(2021.4.30.)호와 관련하여, 행정안전부에서는 민원취약계층인 외국인주민에 대한 맞춤형 민원처리 운영방안을 마련하고자 외국인주민이 민원실 등 기관을 방문하였을 경우 자치단체에서 민원편의를 위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운영사례에 대해 실태를 조사하오니 각 해당부서 및 자치구에서는 운영사례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조 사 명 : 외국인주민을 위한 민원서비스 운영현황 나. 조사내용(3가지) - 민원서식 번역(해석)본 제공, 통역서비스, 생활안내서비스(청소, 세금, 복지, 법률, 보건 등) 다. 제출양식 : 붙임2(엑셀) 및 붙임3(한글) ※ 붙임1(2019년 현황) 참고하여 작성 라. 제출기한 :‘21. 5.12.(수)까지 붙임 1. (참고)2019년 외국인주민 민원서비스 운영현황 1부. 2. 2020년 외국인주민 민원서비스 운영사례 실태조사표(작성양식, 시트1~3) 1부. 3. 2020년 외국인주민 민원서식 민원서식 번역본 종류(작성양식) 1부. 4. 관련 공문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67,자치구 민원부서(25),서울특별시120다산콜재단이사장 주무관 박근호 민원기획팀장 代최현국 시민봉사담당관 04/30 신수정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109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2층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5 /전송 02-2133-0791 / swingband@seoul.go.kr / 부분공개(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5.29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 참고-2019년 외국인주민 민원서비스 운영현황(19년 작성예).xlsx

    비공개 문서

  • (붙임2) 2020년 외국인주민 민원서비스 운영현황(작성서식)-작성양식.xlsx

    비공개 문서

  • (붙임3) 2020년 외국인주민 민원서식 번역본 종류(양식).hwpx

    비공개 문서

  • (붙임4)외국인주민의 민원편의 제공을 위한 민원서비스 운영사례 실태조사 협조.hwp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외국인주민을 위한 민원서비스 운영사례 실태조사 협조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1091 생산일자 2021-04-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근호 (02-2133-6465) 관리번호 D000004246576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서비스제도개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