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서울 서부역 승차대 질서유지 관련)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서울 서부역 승차대 질서유지 관련) 님 안녕하십니까? 바쁘신 가운데도 불구하고 서울시 택시행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울 서부역 인근 소화병원 앞의 택시승차대를 이용하는 승객은 주로 건너편 서울역을 이용하는 시민으로 택시가 승차대까지 가서 정차하지 않고 대부분 횡단보도를 지나기 전에 승하차가 이루어졌습니다. 해당지역의 택시승차대는 횡단보도를 지나 설치되어 있을 뿐 아니라 주변 공간이 협소하여 승차대를 이용하는 것이 오히려 불편을 야기하여 활용도가 낮은 것이라 사료됩니다. 승차대가 아닌 곳에서의 승하차 문제, 택시 질서문란 행위 등을 개선하고자 서울시, 용산구청, 한국철도공단 담당자 등과 승차대를 횡단보도 전방으로 몇미터 이설하여 승차대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등을 검토해 보았으나, 구조물 및 가로수가 존치하고 있고,주정차 공간이 넓지 않은 등 그 효과가 미비할 것이라 판단하였습니다. 해당지역은 유동인구가 많고 교통이 복잡한 장소로 질서유지가 그 만큼 어렵고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곳이기 때문에 우리시에서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대안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당장에 서울 서부역의 문제점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드릴 수는 없지만, 용산구청 및 관할 경찰서와 합동으로 질서계도 및 단속을 강화하도록 하겠으며, 택시 조합에도 택시운수종사자가 질서유지를 지킬 수 있도록 협조 요청하여 서울 서부역 택시승차대 인근 질서유지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디. 다시한번 서울시 교통불편 사항에 대하여 제도개선을 건의하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주무관 석혜진 택시서비스팀장 김혜경 택시물류과장 11/23 지우선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38881 ( ) 접수 ( ) 우 / 전화 02-2133-7422 /전송 02-2133-0720,0721 / sencere@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회신(서울 서부역 승차대 질서유지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38881 생산일자 2018-11-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석혜진 (02-2133-7422) 관리번호 D000003497761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