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패션스쿨 설립 추진을 위한 패션전문가 1차 자문회의 결과 보고

문서번호 문화융합경제과-3091 결재일자 2018.3.26.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패션산업팀장 문화융합경제과장 박옥정 유제우 03/26 최판규 패션스쿨 설립 추진을 위한 패션전문가 1차 자문회의 결과 보고 2018. 03. 경제진흥본부 (문화융합경제과) 패션전문가 1차 자문회의 개최 결과 패션스쿨 설립 추진을 위해 패션-IT융합 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1차 자문회의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Ⅰ 회 의 개 요 ?? 일 시 : ’18. 3. 15(수), 14:00 ~ 16:00 ?? 장 소 : 무교별관 3층 교육장 ?? 참석자 : 패션전문가 등 6명 ○ 서울시 : 문화융합경제과장, 패션산업팀장 및 담당자 ○ 패션 관련 전문가 3인 - - - ?? 회의 안건 ○ 동대문 패션상권 내 패션스쿨 조성방향에 대한 제언(패션-ICT 융합 중심) ○ 패션스쿨 운영 프로그램 및 시범운영에 대한 논의 Ⅱ 자 문 내 용 ?? 패션스쿨 추진을 위한 명확한 방향성 및 목표설정 필요 ○ 명확한 패션스쿨 교육목표 설정 필요 - ‘디자이너 전문·심화교육’이 목표인지(패션실무(소재·패턴·봉제)심화과정), ‘패션-IT융합’에 특화된 교육이 목표인지 설정 중요 ○ 교육대상자 분류 및 핵심 교육타겟 설정 필요 - 고교졸업자, 대학졸업자, 신입?중견디자이너, 경영자 등으로 분류 가능 - 명확한 교육수요자 설정 및 특성에 맞는 교육 시행 필요 ?? 패션스쿨 커리큘럼 운영 방안 ○ ‘패션-IT’ 융합교육이 주된 교육이 되어야 한다는 견해 글로벌 경쟁력은 “패션-ICT융합기술” ○ ‘패션-IT’ 융합교육이 주된 교육이 되기 어렵다는 견해(보완적 과정) - ‘패션-IT’ 융합교육을 주된 교육과정으로 구성할 경우 수강생 수요가 미진할 것이며, 수료 후 취업 연계가 가능할지도 불투명 - IT기술은 소비자 수요분석 등을 위해 활용될 수 있으나, 이는 도구적인 것이며 ‘패션-IT’교육 자체를 패션스쿨의 주된 교육과정으로 가져가기는 어려움 ?? 교육과정 운영 방식 제언 ○ 그러나 패션스쿨의 중심이 되는 ‘정규과정’의 뼈대는 구성해야 할 것임(패션스쿨 방향성과 연관되는 문제임) Ⅲ 행 정 사 항 ○ 소요예산 : 총 481,600원 - 참석수당 : 150,000원 x 3명 = 450,000원 - 다 과 비 : 31,600원 ※ 예산과목 : 경제진흥본부 문화융합경제과, 문화산업 육성지원, 패션산업육성, 동대문 창조경제클러스터 활성화, 사무관리 Ⅳ 향 후 계 획 ○ ’18. 4~6월 패션스쿨 설립방향에 대한 자문회의 운영 ○ ’18. 5~11월 패션스쿨 설립을 위한 실태조사 및 커리큘럼 구성 용역 붙임 : 패션전문가 자문회의 참석명부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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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스쿨 설립 추진을 위한 패션전문가 1차 자문회의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문화융합경제과
문서번호 문화융합경제과-3091 생산일자 2018-03-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옥정 (02-2133-2602) 관리번호 D0000033226022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기획 > 문화산업육성 > 패션산업활성화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