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은 생각이 아닌 행동으로! ” 중부소방서 수신 재난관리과장 (경유) 제목 2018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조사 계획 알림(현장대응단) 1. 재난관리과-5682(2018.10.2.)호 『2018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조사 계획 알림』과 관련입니다. 2. 2018년도 하반기 현장대응단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밀조사)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리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점검 기간 : 2018. 10. 1.~10. 31.(1개월간) 점 검 팀 1팀 2팀 3팀 점검 일정 10.10.(수) 10.12.(금) 10.17.(수) 10.19.(금) 10.15.(월) 10.17.(수) 소방위 조규문 3팀 점검 일정 중 장기재직휴가로 인해 10월 21일(출장조치)에 개별 실시 상기 일정은 출동 및 훈련 계획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나. 안전관리자 - 감 독 자 : 지휘팀장(조사반별 선임자) - 부감독자 : 각 팀 진압대장?차량 주임 다. 점검 대상 : 727개소 - 공설 소방용수시설 : 676개소(소화전 669개소, 저수조 5, 급수탑 2) - 비상소화장치함 : 51개소 라. 일제점검(정밀조사) 시 유의사항 등 - 노후 소화전 조사 철저(30년 이상 노후 소화전에 대한 정밀조사 실시) - 주차구획선 5m 이내 또는 주차구획선 내 소방용수시설 현황 파악 - 급격한 밸브 개폐 조작 금지(몸통소화전 → 제수밸브, 폐쇄시 역순) - 소화전 도색, 보온 공사 대상 조사 병행 실시 마. 행정사항 - 경미한 사항 즉시 시정, 현장 조치 불가능 사안 고장 발생 보고 - 조사 후 변경 내용은 119소방행정정보시스템에 수정 입력(현행화 철저) - 소방용수시설 사용에 장애되는 주차구획선 제거 요청 ?본서 보고 - 고장 정도가 심해 보수비가 신설비보다 비용이 많이 드는 경우 폐전 요청 - 소방용수시설 중 고장소방용수시설은 붙임3(현행화 사진 입력 예시)를 참고하여 실제 현행 사진으로 수정하며 붙임5 서식으로 제출 - 표찰 발견시 붙임4 서식에 의거 보고 붙임 : 1. 2018년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 1부. 2.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결과(서식) 1부. 3. 119행정정보시스템 현행화 사진 입력(예시) 1부. 4. 표찰 발견 보고 서식 1부. 5. 중부소방서 고장소방용수시설 현황(서식) 1부. 6. 10월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및 지리조사 계획(현장대응단) 1부. 끝. 현장대응단장 담당자 김도인 진압3대장 장석용 지휘3팀장 김명수 현장대응단장 10/05 전응식 협조자 시행 현장대응단-6522 ( ) 접수 ( ) 우 04566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45길 43 (신당동), 을지로 119안전센터 / 전화 02-2235-0119 /전송 02-2235-0698 / kdoin119@seoul.go.kr / 부분공개(6 7)
16239783
20210924202921
본청
현장대응단-6522
D0000034597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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