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년도 제2차 서울특별시교통위원회 회의 결과

문서번호 교통정책과-24879 결재일자 2018.10.2.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통기획팀장 교통정책과장 김정훈 이진구 10/02 구종원 협조 실무사무관 최미숙 2018년도 제2차 서울특별시 교통위원회 회의 결과 2018. 10. 2018년도 제2차 서울특별시 교통위원회 회의 결과 ?서울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안)?을 상정·심의한 결과를 보고드림 ?? 회의 개요 ? 일 시 : ’18. 9. 21.(금) 14:00 ~ 16:00(120') ? 장 소 : 신청사 6층 영상회의실 ? 참석위원 : 총 13명 - 내부위원( 2명) : 도시교통본부장, 보행친화기획관 - 외부위원(11명) : 김은정, 민연주, 서인환, 송도호, 송상석, 송아량, 안승범, 윤선화, 이금숙, 최재영, 황기연 ※ 배석 : 교통정책과장, 스마트교통팀장 등 ※ 교통위원회는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의(서울특별시 교통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제5조) ?? 안건 및 심의 결과 ? 서울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안) : 원안 가결 ?? 향후 계획 ? '18. 10월 중순 : 기본계획(안) 국토교통부 제출 ? '18. 10월 하순 : 기본계획 최종 확정 및 고시 붙임 1. 의원별 제시의견 요약 1부. 2. 심의의결서 및 참석부 1부. 끝. 붙 임 위원별 제시의견 위 원 의 견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부분과 공유 및 민간과 협의를 거쳐 상생협력을 해야 하는 부분을 구분하는 것이 필요 ‘막힘없는’이라는 표현(P25, 30 등) 수정 필요 장단기 구분하여 이룰수 있는 것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필요 국가 ITS기본계획에 반영된 것과 서울시가 조금 더 발전시킨 부분을 구별하여 표시하면 더욱 이해하기 쉬울 것임 공해차량 목표구현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 즉 중간고리 내용이 빠져 설명이 안되는 부분이 있음(예: 보행자가 안전해진다고 하는데 스마트횡단보도 및 스마트가드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설명 부족) 유럽의 공유차량서비스 성공은 사실상 비용과 규제때문이므로 무엇을 어떻게 규제할 것인지, 합리적인 규제 내용 필요 미제도와 운영관리의 협업 필요 세부적인 협력하에 개선할수 있는 사항 표현 필요 IT 분야는 발전이 빠르기 때문에 시행시 시간적 간극을 줄이는 것 필요 이미 고령화사회가 도래하였으므로 ‘고령화를 대비한다’는 표현 수정 필요 각 분야 계획들과 연관성을 가지고, 지구단위별로 가장 적합한 계획 하에 시범운영하는 것이 필요 뉴서울 ITS구상이 추진전략 및 동향분석과 굉장히 유사함 ITS 계획의 핵심코어는 데이터이므로, 민간 데이터를 끌어와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가 핵심이 되어야 함 기본계획의 데이터 허브를 상위, 마스는 하부에 두어야 함 직업창출 역시 고려하여 빅데이터 활용으로 많은 직업을 창출해야 함을 표시운행제한 시 차량소유자에게 문자 등으로 각 구청별로 알릴 수 있어야 함 ITS 기본계획에 누락된 데이터 허브 보완 필요 일자리 창출 부분에 대해서는 필요하다면 검토 뉴서울구상을 결과론적으로 도출했는데 추진전략 등 방법론상 정리하는 것이 좋은지 고민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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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도 제2차 서울특별시교통위원회 회의 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교통정책과
문서번호 교통정책과-24879 생산일자 2018-10-0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정훈 관리번호 D0000034578949
분류정보 교통 > 교통관리 > 교통기획관리 > 교통대책수립및개선 > 교통분야주요위원회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