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제1회 핵심리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문서번호 갈등조정담당관-7691 결재일자 2018.9.11.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갈등관리팀장 갈등조정담당관 도효지 신현기 09/11 홍수정 협조 제1회 핵심리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2018. 8. 서울혁신기획관 (갈등조정담당관) 제1회 핵심리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2018년 갈등관리 교육 추진계획」에 따라 직원들의 갈등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핵심리더 갈등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개 요 ? 과 정 : 핵심리더 갈등관리 교육 - 주 제 : 서울주택도시공사 사례 중심 갈등관리 ? 일 시 : 2018.8.30.(목) 14:00~16:00(2시간) ? 장 소 : 서울주택도시공사 대회의실 ? 참 석 : 166명 ? 내 용 - (미니특강) 30‘ ()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업추진과정에서의 분쟁 해결 - (사레교육) 90‘ () 마을에서의 분쟁해결 성공요인 □ 교육결과(총평) ? 1부 특강에서 서울주택도시공사의 사업추진과정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갈등 사례중심으로 특강을 진행하여, 간부급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았음. ? 2부 교육에서는 입주민들의 갈등 해결 방안에 대해 소개하였고, 다소 원론적이긴 하였지만, 새로운 갈등해결모델을 제시하였다는 데 큰 의미가 있었음. □ 행정사항 ? 강사료 등 지급 - 강사료 지급 : ? 참석자 학습시간 인정 : 2시간 ? 설문조사 결과 미흡사항 차기 교육 시 시정 조치 붙임 : 1. 강사서명부 및 참석자서명부 각 1부 2. 설문조사 결과 및 사진 각 1부. 끝. [붙임] ‘갈등관리’ 교육 설문조사 결과 □ 총평 ? 서울주택도시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사례중심의 갈등관리‘란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음. 강의 설문조사 결과 이번 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음. 특히,“내용 효율성”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남. ? 기타 의견으로 1) 실제로 직원들을 괴롭히는 빈번한 갈등들은 사소한 것으로 보는 것 같다. 2) 동영상이 가미되면 좋겠다. 3) 실제 프로세스 훈련교육을 해줬으면 좋겠다. 4) 강의 전달력이 부족한 것 같다. 5) 현장성있게 전달해주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다. 6) 2부 강의는 너무 원론적이다. 등 여러 의견이 있었음. 1. 강사만족도 1-1-1 강사의 강의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였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1 0 7 6 24 6 44 2. 내용 품질 2-1 전문성 2-1-1 강사는 교육의 목적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0 1 3 10 21 9 44 2-1-2 실제(현장) 연구 및 학습에 활용 가능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1 3 6 15 13 6 44 2-1-3 강사는 해당분야 전문가이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0 0 2 10 18 14 44 2-2 효율성 2-2-1 교육 시간은 적정하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0 0 4 8 23 9 44 2-2-2 교육의 난이도가 적정하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0 1 3 8 26 6 44 2-3 효과성 2-3-1 교육 내용이 학문 활동/실제 업무와 개인역량 강화에 도움이 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2 2 10 13 12 5 44 2-3-2 교육참여를 통해 관련분야의 정보(트렌드)를 얻을 수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0 1 9 9 18 7 44 3. 과정 품질 3-1 성실성 3-1-1 수업 중 교육 질의 향상을 위해 수강생의 요구사항을 수용하려 노력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0 0 9 7 18 9 44 3-1-2 교육 완료 후 고객의 추가 요구사항에 대한 지원을 적절히 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0 0 8 10 18 8 44 4. 환경 품질 4-1 구비성 4-1-1 교육과 관련된 정보제공 및 커뮤니케이션(홈페이지, 안내 매뉴얼, 커리큘럼 등) 접촉이 용이하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0 0 8 11 20 5 44 5. 사회 품질 5-1 교육 등을 통하여 교육생의 전문성 강화 및 정책수행 능력향상에 기여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1 3 9 11 14 6 44 6. 전반적 만족 6-1 갈등관리 교육서비스를 받으신 이후에 교육내용 전반에 걸쳐 만족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1 3 3 12 20 5 44 7. 기관의 미 거시적 성과 7-1 교육서비스를 받은 이후, 유사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받으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0 2 3 13 19 7 44 7-2 교육훈련이 기관의 갈등예방 및 갈등해결에 기여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0 1 3 4 13 19 4 44 8. 개선 및 건의사항 1) 실제로 직원들을 괴롭히는 빈번한 갈등들은 사소한 것으로 보는 것 같다. 2) 동영상이 가미되면 좋겠다. 3) 실제 프로세스 훈련교육을 해줬으면 좋겠다. 4) 강의 전달력이 부족한 것 같다. 5) 현장성있게 전달해주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다. 6) 2부 강의는 너무 원론적이다. 9. 자료 분류형 질문 9-1 성별 구분  남 여 계 인원 16 28 44 9-2 연령 구분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계 인원 9 11 17 7 0 44 9-3근무연한 구분  5년 이하 10년 이하 20년 이하 30년 이하 31년 이상 계 인원 18 5 20 1 0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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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회 핵심리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혁신기획관 갈등조정담당관
문서번호 갈등조정담당관-7691 생산일자 2018-09-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도효지 관리번호 D000003443498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지역혁신 > 갈등관리 > 갈등관리교육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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