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처리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서울, 천만시민의 자랑입니다. 서울특별시한강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처리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한강공원 쓰레기로 주민생활에 불편을 드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에 대하여 설명 드립니다. 여의도한강공원은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운영과 한강을 찾은 시민들의 배달음식 문화 증가로 음식물이 뒤섞인 각종 쓰레기가 혼재되어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본 문제를 해결해 보고자 다양한 방법 모색해 보았습니다. 현재 음식배달 행위를 금지할 수 있는 법적인 근거조항이 없습니다. 이에 서울시에서는 다른 방면으로 시민들의 편의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음식물쓰레기 별도 수거를 위해 주요 배출지점에 음식물수거함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분리배출 참여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 및 한강공원 청소방식 개선을 위한 용역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겠지만 다각적인 방안을 검토하여, 쾌적한 한강공원을 조성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관계자의 주의조치와 함께 향후 재발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시한번 약속드리니 넓으신 아량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오형민(3780-0789)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한미라 주무관 한미라 운영부장 07/04 안중호 협조자 시행 환경과-2720 ( ) 접수 ( ) 우 04770 서울특별시 성동구 강변북로 257 / http://hangang.seoul.go.kr 전화 02)3780-0785 /전송 02)3780-0791 / hmr0405@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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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처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한강사업본부 운영부 환경과
문서번호 환경과-2720 생산일자 2018-07-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한미라 (02)3780-0785) 관리번호 D000003395483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