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지하철 환승안내를 바닥에 표시해주세요

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지하철 환승안내를 바닥에 표시해주세요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건의하신 “지하철 환승안내 바닥표시”건에 대하여 서울교통공사의 의견을 토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일부 환승역사 신도림역(2호선), 사당역(2,4호선) 등의 환승통로 바닥에 환승용 바닥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시범 운용하였으나 하루 평균 800만 명의 다수가 이용하는 혼잡 시간대에는 이용승객들의 발에 가려 보이지 않는 단점 및 안내표지판의 특성상 이동승객에 의한 마모와 탈락으로 인한 유지관리 측면에서 문제점이 많아 확대 설치하지 않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기존에 환승 노선 띠, 방향유도 표지판, 기타 보조안내 표지판 등이 설치되어 있고 환승 안내에 부족함이 없도록 운영 중에 있으니 이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지하철 운영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라며 귀 댁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문희 도시철도관리팀장 代전재현 교통정책과장 06/20 구종원 협조자 시행 교통정책과-16085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번지 / 전화 02)2133-2246 /전송 02)2133-1048 / kmh2650@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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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지하철 환승안내를 바닥에 표시해주세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교통정책과
문서번호 교통정책과-16085 생산일자 2018-06-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문희 (02)2133-2246) 관리번호 D000003384473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